'민송아 초대개인전'이 김해the큰병원(대표원장 이동환) 숲갤러리에서 28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열린다.
 
민송아 화가는 배우이면서 서양화가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한 그는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서울오픈아트페어(SOAF) 등 국내 주요 전시를 비롯해 미국, 홍콩, 독일, 파리 등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최연소 한국작가로서 프랑스 파리 루브르박물관 전시에 참여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그 결과 프랑스 최고 권위의 '국제 앙드레말로 협회'로부터 '2013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다.

▲ 민송아 화가가 사막으로 여행을 떠나는 낙타를 담아낸 'Journey'.
배우 겸 서양화가 민송아 씨 작품세계
김해the큰병원 숲갤러리에서 초대전
 
이번 숲갤러리 전시는 국내외 미술계에서 떠오르는 젊은 작가로 인정받고 있는 화가의 전시회라 오픈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는 루브르박물관에서 전시됐던 '동물시리즈'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민송이 화가의 동물시리즈는 색채가 강렬하다. 그 강렬함은 디자인적 감각으로 느껴지기도 하고, 면을 분할하는 효과도 있다.
 
동물시리즈 중 'Journey'는 사막으로 여행을 떠나는 낙타를 그리고 있다. 화가는 "이 그림에서 낙타는 고행을 상징하는 성스러운 동물이다. 저만치 떠있는 태양은 목표를 상징한다"며 "우리는 늘 목표를 향해 가려 하지만 엉뚱한 방향으로 가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그림을 좀 더 주의해서 살펴보면 태양을 보고 서있는 낙타의 그림자가 낙타 뒤쪽이 아니라 태양을 향해 드리워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낙타는 태양을 목표로 걸어가고 있지만, 그림자는 엉뚱한 방향으로 뻗어있는 것이다. 저자의 의도를 알고 보면 인생이라는 긴 여행을 하고 있는 인간의 삶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된다.
 
▲ 이 시대 직장인들을 표현한 'Camel'.
선인장 앞에서 입을 막고 있는 낙타를 그린 'Camel'은 이 시대의 직장인을 표현한 그림이다. 화가는 "입 막은 낙타는 살면서 말 못하고 묵묵히 한 눈 안 팔고 자기 할 일만 하는 직장인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화가의 의도를 꼭 알아야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아닐 터. 민송이 화가의 그림은 그 자체로 아름답다. 강렬한 색채의 향연이 병원 환자들은 물론이고, 시민들에게도 활력을 전해줄 것이다.
 
△전시장소/김해the큰병원 6층 숲갤러리 △전시기간/7월 28일~8월 22일 △관람시간/평일, 토요일-오전 10시~오후 6시. 수요일-오전 10시~오후 7시 30분.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 △입장료/무료 △문의/055-340-0800.

김해뉴스 /박현주 기자 phj@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