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을 향한 바른 언론
안상근 가야대학교 대학원장

<김해뉴스> 지령 200호와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김해뉴스>는 항상 진실만을 추구해 온 바른 언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4년 동안 언론의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해 온 <김해뉴스>에 감사드립니다. <김해뉴스>는 시민을 위해서라면 날선 비판을 쏟아내는 일에도, 대립각을 세우는 일에도 주저하지 않고 앞장 서 용기를 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해의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보도하여 시민들에게 자긍심과 역사의식을 심어주기도 하였고, 구석구석의 소소한 생활이야기를 담아내는 행복공간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김해 시민의 영원한 벗이 되어 주길 기대합니다. 아울러 동남권에서 취업률 1위를 차지한 가야대학교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김해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행복 담는 희망의 매체
임병오 한국가수협회 김해시지부장

매일 같이 언론에 어두운 소식들만 난무하는 어지러운 세상인 것 같아 마음이 씁쓸합니다. 대부분 언론들은 새 소식을 전하기 위해 경쟁하다보니, 시민들이 읽고 보고 느끼고 싶은 모습들을 소홀히 하지 않나 하는 마음이 들 때가 많습니다. 반면 <김해뉴스>에서는 여러 소식들을 적절하게 배합해서 보도하는 모습이어서 지역민으로서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다양한 소식을 전하면서 '우리'라는 공동체의 방향을 제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같아 기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사회의 구석구석을 찾아 여러 소식을 전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김해뉴스>가 지역민들과 함께 살아있는 역사가 되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합니다. 200호 이후의 지면에도 행복의 씨앗이 담겨 있는 희망의 봉지가 되기를 바랍니다.


객관적·심층적 보도
임석천 김해보훈요양원장

<김해뉴스>는 2010년 창간 이래 지난 4년 동안 김해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와 전문지식을 전달해온 것은 물론이거니와 특정 사안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도 있는 분석과 정책대안 제시로 시민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한 활동을 끊임없이 해왔습니다.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독자와의 약속을 성실히 지켜온 <김해뉴스>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바른 보도와 적극적인 대안 제시로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기를 기대합니다. 덧붙여,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지역주민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명예로운 보훈'을 실천하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김해보훈요양원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김해뉴스> 창간 4주년, 지령 200호를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