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5월5일 개최됐던 제7회 가족사랑 걷기 한마당 행사 모습.
"가족과 화합도 높이고 건강도 챙기세요."
 
김해시와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 주최로 어린이날인 오는 5월 5일 오후 2시 김해연지공원 광장에서 'Fun과 Family가 함께하는 제8회 가족사랑걷기한마당'이 개최된다.
 
세대 간 문화를 공유하고 가족과 지역주민 간 화합을 위해 열리는 이날 걷기대회는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일 현장에 방문해 접수를 한 뒤 생수와 번호표를 지급 받으면 바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자 1천500 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예쁜 카드지갑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 내동 아웃백이 협찬한 별도의 간식도 마련돼 있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몸 풀기 체조를 한 뒤 연지공원을 출발, 해반천과 전하교를 거쳐 국립김해박물관에 도착하는 총 2.5㎞ 코스를 걷게 된다. 완주자들은 도착하는 순서 대로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사진 전시회를 여는 등 김해박물관 앞에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족의 화합을 높이기 위해 힘을 합쳐 미션을 완수해야 통과 할 수 있는 구간을 마련했다. 실제 주최측은 △가족끼리 힘을 모아 장애물 통과하기 △서로의 얼굴에 스티커 붙여주기 △가족별 멋진 포즈 구상해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등 10여개의 지령을 준비,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매년 2천 명 정도가 이 행사에 참여했고 해를 거듭할수록 호응이 좋아 올해 행사가 더욱 기대된다"며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유익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문의/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 (055)329-6348.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