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이슈
66개 시설 가족체험형 … 가야문화축제와 개장식 연계가야테마파크 어떻게 운영되나
  • 수정 0000.00.00 00:00
  • 게재 2015.02.25 10:01
  • 호수 211
  • 3면
  • 박현주 기자(phj@gimhaenews.co.kr)

가야왕궁·실내뮤지컬공연장 메인시설
어드벤처·체험·캠핑·식사공간도 마련

김해가야테마파크는 17만 9천㎡의 부지에 가락왕국, 김해대로, 구간마을, 전사마을, 가야마을, 철광산, 어린이모험놀이터, 드라마세트장 등 66개 시설을 갖춘 가족체험형 테마파크이다.

김해시는 제39회 가야문화축제 기간인 오는 4월 29일~5월 3일 제2축제장 형식으로 정식 개장에 앞서 예비 개장(리허설) 기간을 갖기로 했다. 이 기간과 5월 4일 개장일에는 모든 관람객들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체험료와 식음료시설 이용료는 유료다.

5월 4일 개장식은 김해시, 가락종친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종친회원이 700만 명에 이르는 가락종친회를 앞세워 가야테마파크의 전국적 인지도를 높이고 입장객 증대 효과를 거두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는 입장료를 받는다. 5~10월에는 오후 10시까지, 그 외 기간에는 오후 8시까지 개장한다.

가야테마파크 시설은 크게 입구의 원외시설, 가야왕궁, 철광산 공연장, 가야무사 어드벤처, 체험시설, 캠핑장, 식음시설로 나눌 수 있다. '원외시설'은 가야테마파크에 들어가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망루 1층에는 매표소, 관리 사무동이 들어선다. 2층에는 야외 스낵매점, 카페 등이 있다. 2층에서는 가야테마파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원외시설에는 의무실, 수유실, 유모차 대여시설도 갖춰진다. 인도관은 인도를 중심으로 한 세계풍물전시관 형태로 운영된다. 사진, 복식, 생활소품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풍습과 문물을 보여준다. 외국인풍물단이 전통악기를 공연하는 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중국관에는 복식체험장과 퓨전중식당이 들어선다. 한식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가야관도 있다.

'가야왕궁'은 가야테마파크의 여러 시설들 중에서 가장 상징적인 공간이다. 주건물인 태극전은 가야 스토리텔링 주제전시관으로 운영된다. 수로왕과 허왕후를 형상화한 밀랍인형은 인체의 1.2배 정도 크기로 설치된다. 관람객들은 인형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관람객들이 소원을 적는 '소원함'인 거북이 조형물도 설치된다. 건물 천정에는 신어(神魚) 모양의 목재조형물이 달린다. 벽면에는 가야의 건국설화와 6가야의 역사가 담긴다.

가야테마파크의 가운데 부분에 위치한 '철광산 공연장'은 상설 실내뮤지컬 공연장이다. 최대 수용 인원은 600여 명이다. 가야의 철기문화를 상징하는 거대한 철광산 형태를 하고 있다. 공연장에서는 '수로왕과 허왕후의 운명적인 사랑'을 주제로 한 뮤지컬이 상설 공연된다. 화~일요일에 하루 1~3회 1시간씩 공연이 이어진다. 뮤지컬은 부산의 공연단체 '문화 콩'이 맡았다. 역동적인 춤, 노래, 묘기, 특수효과 등이 결합된 쇼가 공연된다. 공연장 2층은 야외무대 및 전망공간으로 이용된다.

약 3천 평 규모의 '가야무사 어드벤처'는 가야무사를 상징하는 친환경 놀이공간이다. 어린이들이 모험과 도전을 하며 시설을 하나씩 체험할 수 있다. 흔들다리, 다양한 그물 통과대, 사면놀이대, 에코 그네, 미끄럼놀이 등 10여 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체험시설'에서는 전시, 체험, 판매가 함께 이뤄진다. '구간마을'은 도자 체험장이다. '국읍대야철장'은 가야의 철기문화를 체험해보는 시설이다. '가야마을'에서는 목공예, 유리공예, 한지공예, 압화공예 등 전통공예를 경험하고 공예인들이 만든 제품을 살 수도 있다. '전사마을'에서는 활쏘기 및 가야복식 체험을 할 수 있다.

캠핑장도 있다. 3천 평 규모로 약 20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캐러밴(이동식주택) 4인용 10대와 6인용 20대가 들어선다. 캠핑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진 4인용 글램핑(주택형 텐트)은 10개가 설치된다. 캠핑장 주변에는 연못과 정원 등의 조경시설도 꾸며졌다.

이밖에 분식류를 판매하는 푸줏간, 한식을 판매하는 어물전, 주막, 진영단감주스·음료·아이스크림·슬러시 등을 판매하는 매점도 들어선다. 상세 내용/김해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www.gaya-park.com). 

김해뉴스 /박현주 기자 phj@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김해 주촌면 부경축산에서 화재 발생김해 주촌면 부경축산에서 화재 발생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