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산동에 문 연 부산 송정의 '샤브막심'
소고기·돼지고기 메뉴에 월남쌈도 추가


▲ 다양한 소스와 개인냄비가 차려진 1인샤브 세팅.
이웃 블로그에서 부산 송정의 제법 큰 샤브샤브 식당을 봤다. "한번 가봐야지" 하면서도 거리가 너무 멀어 시간을 마냥 흘려보냈다.
 
그런데 며칠 전 우연히 구산동 근처를 지나다 우뚝 솟은 큰 건물 하나를 발견했다. '샤브막심'이라고 돼 있었다. 송정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샤브막심이 김해에도 생긴 것이었다.
 
며칠 뒤 샤브막심을 찾아갔다. 문을 연 지가 오래 된 것 같지 않은데, 벌써 손님들로 북적댔다. 자리가 나길 기다리면서 주위를 둘러보았더니, 제법 층고가 높은 2층 집이었다. 종업원이 안내한 식탁으로 갔더니 샤브막심의 콘셉트대로 '1인 샤브샤브 세팅'이 돼 있었다. 조금 불편한 자리라면 이렇게 개인당 냄비와 그릇을 앞에 두고 편안히 취향대로 샤브샤브를 해먹으면 되겠다 싶었다.
 
소스는 여러가지였는데, 땅콩소스 맛이 괜찮았다. 개인적으로는 담백한 고기와 야채를 함께 넣어 샤브샤브를 해 먹었고, 월남쌈도 곁들였다. 맛보기용 죽과 칼국수용 면도 나왔다. 미리 준비된 소스그릇에는 날달걀도 들어 있었다.
 
그날은 소고기 샤브샤브를 먹었는데, 메뉴 중에는 요즘 보기 힘든 돼지고기 샤브샤브도 준비되어 있었다. 메뉴는 기본 샤브샤브와 월남쌈 추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다.
 
요즘은 정말 다양한 샤브샤브 식당이 생기는 것 같다. 월남쌈과 해물샤브를 하는 식당도 있고, 샐러드바를 둔 곳도 있다. 최근엔 샐러드바가 한식메뉴로 구성돼 있는 집도 보았다. 또 샤브막심처럼 1인 샤브샤브 세팅이 돼 있는 곳도…. 이제 김해에서도 다양한 분위기의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고, 고를 수 있어 반갑다.


▶샤브막심
구산동 497. 유신장미타워와 거송월드타운 아파트 사이길. 055-335-5554. 소고기샤브샤브+월남쌈 1만 6천 원


김해뉴스

메이드인으나
http://blog.naver.com/jea3420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