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야기 장사꾼이다

주한 외국인 대사부인들을 초청한 금속장신구 전시회에서 있었던 일이다. 한국 전통풍습에 낯선 대사부인들은 은장도 앞에서 여자의 자결이 잔혹하고 부당하다며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그때 장신구 작가가 다가가 말했다. "은장도는 모든 유혹을 끊고 한 남자만을 영원히 사랑하겠다는 마음의 정표입니다. 살생의 의미가 아니라 사랑을 다짐하고 맹세하는 일종의 상징이지요." 대사부인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은장도를 다투어 구입했다. 소비자가 물건을 구입하던 시대에서 제품의 감성과 이미지를 구매하는 시대로 넘어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이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이 어느 때보다 주목된다. 이 책의 저자는 TV드라마와 다큐멘터리작가로 활동하다 2005년 국내 최초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업 '브랜드스토리'를 설립했다. 저자가 현장에서 겪은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실무경험을 생생하게 정리한 이 책은 이론을 어떻게 적용해서 어느 정도 효과를 거두었는지 여러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기업 이미지 브랜딩, 지역·공간 브랜딩, 네이밍, 이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정영선 지음/멋진세상/280p/1만3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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