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기대 한국식음료경연대회 16명 입상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호텔관광경영과 학생 16명이 지난 10~11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에서 열린 '제6회 한국식음료경연대회'에서 와인 소믈리에 부문 금상 등을 받았다. '2015년도 경남기능경기대회' 부대행사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와인 소믈리에, 전통주 조주 서비스, 커피 바리스타, 칵테일 클래식, 테이블 세팅 서비스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됐다. 부산과기대 박예진 씨는 와인 소믈리에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 송은혜 씨는 은상, 김석원·김소희·정요한 씨는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민정 씨는 칵테일 클래식 부문에서 은상, 양우영 씨는 커피 바리스타 부문에서 동상, 이학준 씨는 전통주 조주 서비스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생림초 '신나는 운동회 및 벚꽃 축제'
생림초등학교(교장 주미령)는 지난 4일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들이 참가한 가운데 벚꽃나무 아래에서 '신나는 운동회 및 벚꽃 축제'를 열었다. 생림초는 지역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신나는 운동회 및 벚꽃 축제'를 5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날 1부 운동회에서는 벚꽃나무 아래에서 어린이들의 해맑은 웃음이 잘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부 벚꽃 축제에서는 어린이들과 학부모, 지역민 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을 통해 전통 놀이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학부모회에서는 먹거리 장터를 개설해 어린이들과 지역민, 학부모 들에게 다양한 음식을 제공했다.


▶우암초 '교통사고 제로화 운동' 교육
우암초등학교(교장 김남조)는 지난 7일 1학년 학생 102명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신나는 체험학습을 통한 교통안전 교육인 '교통사고 제로화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횡단보도 건너기 실습,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교통안전 수업, 동영상 상영, 직접 참여하는 ○×퀴즈 등으로 이뤄져 즐겁고 유익한 체험형 참여 교육이 됐다. 김남조 교장은 "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앞으로도 꾸준히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해대곡초, 영어능력 경연대회
김해대곡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이달 첫 째주와 둘 째주에 3~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어능력 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골든벨과 스피치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일부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만 참여하는 종전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주 동안 수업시간과 방과후시간을 모두 활용했다. 학생들은 대회를 통해 교육과정과 연관된 기본 상식 및 어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자신감을 함양할 수 있었다.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7명은 오는 6월 김해시 대회에 학교 대표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