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춘계 남녀하키대회에서 우승한 김해고 선수들과 학교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7일 김해하키경기장에서 폐막

김해가 전국하키대회에서 3개부 우승과 2개부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우리나라 하키의 본고장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해는 지난 7일 김해하키경기장에서 막을 내린 2015 KBS배 전국 춘계 남녀 하키대회에서 남녀 고등부, 여자대학부 우승과 남중부, 남자일반부 준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전국대회 2관왕인 김해고(교장 문병원)는 대회 결승전에서 서울 용산고를 3-2로 눌러 우승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김해고는 예선 A조에서 유성고(2-0),달성고(3-1),성일고(2-0)를 누르고 이매고와 1-1로 비겨 3승1무를 기록해 조 1위로 준결승전에 오른 뒤 제천고를 2-0으로 제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김해여고(교장 장영성)는 결승전에서 성주여고를 2-0으로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김해여고는 예선 A조에서 부평여고(2-0), 태장고(2-0), 제천상고(2-1)를 모두 눌러 3승으로 조 1위를 차지한 뒤 준결승전에서는 송곡여고를 1-0으로 따돌렸다.
 
인제대(총장 차인준)는 여자대학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인제대는 1차전에서 대구과학대를 5-1로 누른 뒤 2차전에서 한국체대와 0-0 무승부를 이뤄 골 득실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김해고 양현준, 김해여고 김민정, 인제대 홍유나는 최우수선수상을 각각 받았다.
 
한편 김해서중(교장 박동수)과 김해시청은 결승전에서 아산중과 성남시청에 각각 0-2, 3-4로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김해뉴스 /남태우 기자 leo@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