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제일고, 다양한 책의 날 행사
김해제일고등학교(교장 백종철)는 23일 세계 책의 날을 앞두고 지난 13~17일 학교 도서실, 강당 등에서 다양한 책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도서실에서는 2014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와 서평을 전시하는 '세종도서 전시',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의 감상문과 삼행시를 적어 벚꽃나무에 붙이는 '왕벚꽃나무를 피워라', 교직원의 도서 기증을 추진하는 '선생님 서재를 공개해요', 학생들의 모의법정 '생활과 작품 속의 시시비비' 등의 행사가 펼쳐졌다.


▶도교육청, 500민 원탁 토론회 개최
경남도교육청은 오는 29일 오후 2시 30분 진주 MBC컨벤션에서 '선생님이 말하고 교육감이 듣는다'라는 슬로건으로 '교육감과 함께하는 500인 원탁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토론회에는 경남의 각급 학교에 재직하는 교사 500명이 참석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동 비전 수립을 꾀할 방침이다.


▶김해교육지원청 '따끈한 요리교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오는 12월까지 매달 1회 총 15차례에 걸쳐 '따끈한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따끈한 요리교실'은 학교 조리사들로 구성된 김해학교조리봉사대의 재능기부로 이뤄진다. 학기 중에는 초등학생 20명이, 방학 중에는 중학생 20여 명이 김해시농업인회관 2층 조리실에서 직접 요리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유초 '도담이 오색오감 체험학습'
장유초등학교(교장 황진원)는 교과와 연계한 자율활동으로 '도담이 오색오감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 체험학습은 매학기 5주 동안 매주 금요일에 3시간씩 운영된다. 1학기 15시간, 2학기 15시간 등 총 3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학년별로 5개 종목씩 총 30개가 마련돼 있다. 3학년 1학기의 경우 '생태체험 속으로', '수리수리 나는 교육마술가', '색종이 팽이놀이', '수학놀이', '친구랑 소고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