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 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지난 1일 김해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1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지역 실정과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종주 김해도서관 평생학습과장이 '학교 자율화에 따른 학교운영위원회 역할 제고'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연수에 이어 학교운영위원회 김해지역협의회 정기회가 열려 지역협의회를 이끌 새로운 임원 13명을 선출했다.


▶김해유치원, 가족명랑운동회 진행
김해유치원(원장 이순희)은 지난 1일 내동 학생실내체육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동회에는 유아 130여 명과 학부모 300여 명이 참가해 신나고 흥겨운 운동경기를 펼쳤다. 이날 운동회는 유아들이 친구들과 함께 힘을 합쳐 펼치는 '점프 점프', 이웃 간의 힘을 모으는 '산넘고 물건너', 역동적인 아버지들의 경기인 '거북이 달리기', 할머니·할아버지가 참여하는 '돼지몰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청초, 개교 10주년 한마음축제
김해대청초등학교(교장 도종석)는 개교 10주년을 하루 앞둔 지난달 30일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청가족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교생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타임캡슐을 안치하고 기념나무를 심어 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약했다. 이어진 10주년 기념 한마당잔치에서는 학생, 교사, 학부모들의 스포츠 축제가 진행돼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경기와 학교 역사를 퀴즈로 알아보는 대청골든벨 대회가 열렸다.


▶김해중, '꿈을 두드림' 현장 체험
김해중학교(교장 전외열)는 '꿈을 두드림(Do Dream)하다'라는 주제로 전교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경남 고성 수로요보천도예 창조학교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 공룡 엑스포 및 고성박물관, 고성탈박물관, 엄홍길기념관 방문 등 순서로 진행됐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