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림초, 도림원서 봉사활동 실시
생림초등학교(교장 주미령) 4~5학년 학생들은 지난 9일 자매결연 기관인 '사회복지법인 함께걸음 도림원'에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과정에 맞춰 가정의 달 청소년 단체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하기 앞서 장애 이해 교육 및 안전교육을 통해 장애인을 대하는 방법을 미리 배웠다. 봉사활동은 복도 청소, 단체 게임, 동화책 읽어주기 등으로 진행됐다.


▶분성초, 네팔 지진 피해 돕기 모금
분성초등학교(교장 정연길)는 지난 6~7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네팔 지진 피해지역 돕기 성금 모금 운동을 전개했다. 학생자치회 임원 및 4~6학년 각 반 대표 봉사위원으로 운영되는 전교어린이회의가 성금 모금을 의결한 뒤 학생자치방송을 통해 홍보활동을 벌이고 점심시간을 이용해 모금 운동을 실시했다. 어린이들은 모두 117만 8천20원을 모금해 굿네이버스를 통해 네팔 지진피해 지역에 성금을 전달했다.


▶삼성초, 학부모 작은 운동회 개최
김해삼성초등학교(교장 이동배)는 지난 7일 어린이날 기념 한마음체육대회를 마친 뒤 학교 강당에서 학부모들이 참가하는 작은 운동회를 개최했다. 청군, 백군으로 나눠 옷을 맞춰 입은 학부모 100여 명은 학생들 못지않은 뜨거운 열정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학부모 체육대회에는 이동배 교장 등 교사들도 모두 참석했다. 삼성초는 앞으로도 교육의 한 주체인 학부모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대곡초, 노인대학 재능기부 공연
김해대곡초등학교(교장 김정희) 국악관현악단은 지난 7일 김해노인대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국악관현악단 재능기부 공연을 실시했다. 전구슬 교사는 대금으로 '천년학'을, 국악관현악단은 합주곡 '방황'을 연주했다. 또 김수아 학생 등이 '아름다운 나라', '아리랑' 등을 불러 많은 사람들의 박수를 받았다. 김해대곡초 국악관현악단은 2012년 진주개천예술제 초등 기악 최우수상, 2013년 창원전국국악경연대회 학생 기악 대상, 2014년 진해전국국악대전 초등 기악 금상 수상 등 전국 규모 국악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