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초, 의형제 독서 골든벨 대회
김해부곡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지난 5일 '책으로 하나되는 시간' 의형제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 골든벨 대회는 학생들에게 책 읽기의 동기를 부여하고 학년별 필독도서 읽기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다른 학년의 학생 3명이 한 팀을 구성해 서로 대화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우승을 차지한 김유진, 정유진, 김민정 학생은 "책을 꼼꼼히 읽는 계기가 됐다. 함께 의논을 한 덕분에 문제를 더 잘 풀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곡초, 금연 및 흡연예방 활동
김해대곡초등학교는 지난 5일 학교체육관에서 열린 '2015 김해대곡 한마음 잔치' 때 금연부스를 설치하고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들을 대상으로 금연 및 흡연예방 활동을 펼쳤다. 학교 측은 참가자들에게 금연 홍보자료를 나눠주며 금연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금연 서약서를 받았다. 대곡초는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들이 함께 금연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분성초, '학교폭력 멈춰' 활동 전개
김해분성초등학교 '친구지킴이부'는 지난 1~2일 학교 급식소 앞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6학년 어린이 23명으로 구성된 '친구지킴이부'는 모둠별로 계획을 짜 한 달동안 학교폭력 예방 포스터 제작, 예방 동영상 수집, 학급 친구지킴이 활동, '학교폭력 멈춰' 나무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분성초 어린이들은 급식소 앞세 설치된 포스터를 보고 느낀 점 등을 '학교폭력 멈춰' 나무에 적어 붙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총 400여 건의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다.


▶삼성초,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김해삼성초등학교(교장 이동배)는 지난 1~3일 학교 수업연수실에서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의 실태와 징후, 학교폭력 피해 및 예방의 삼각구조 등에 대한 정보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특히 자녀가 학교폭력에 연관됐다고 여겨질 때 가정에서 어떻게 단계별로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자세하게 제공됐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