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초, 경남협회장기 야구 우승
김해삼성초등학교(교장 이동배) 야구부는 지난 12일 마산야구장에서 열린 제2회 경남야구협회장기 초등부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김해삼성초는 초등부 결승에서 양덕초를 5-2로 제압하고 경남 초등야구 최강팀임을 입증했다. 6학년 형선우는 최우수선수상, 6학년 엄준오는 우수투수상, 6학년 구동우는 미기상을 각각 받았다.


▶영운초, 1인 1라면 나눔 행사 진행
김해영운초등학교(교장 이헌동)에서는 지난 8~9일 등교시간에 봉지라면, 사발면 등 집에 있는 라면 하나를 가져와서 학교 정문 앞에 설치된 나눔 바구니에 넣는 '1인 1라면 나눔 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모은 라면은 김해지역 저소득 어르신, 장애인, 소년소녀가장에게 전달하게 된다.


▶부곡초, 친구사랑 건강 반올림대회
김해부곡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지난 8~1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로 2시간씩 '친구사랑 건강반올림대회'를 개최했다. 김해부곡초는 학생들에게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체력을 증진하도록 하기 위해 해마다 2회 달리기, 줄넘기 등의 기본종목과 티볼, 발야구, 피구 등의 단체종목 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대곡초, 5학년 대상 환경 교육 실시
김해대곡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지난 11일 김해시 친환경생태과 손경애 씨 등 강사 4명을 초청해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 지킴이 환경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됐다.


▶김해중, 자율장학연수·도서관 개관
김해중학교(교장 전외열)는 지난 10일 자율장학 연수를 실시했다. 이영우 교감은 학사일정 및 학교운영 내용을 설명했다. 연수에 이어 도서관과 체력단련실 개관식도 함께 거행됐다. 도서관은 원래 별관에 있었지만 본관으로 이전해 새단장을 했다. 체력단련실은 옛 도서관 건물에 새롭게 단장됐다.


▶임호초, 네팔지진피해돕기 모금
임호초등학교(교장 황두자)는 지난 2~4일 네팔 지진 피해 돕기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교어린이회 3~6학년 임원들이 모금함과 홍보물을 제작해 모금 운동을 벌였다. 임호초는 모금액 총 83만 9천 원을 월드비전에 전액 기부했다.


▶김해분성고, 제2회 숲길마라톤 대회
김해분성고등학교(교장 박문형)는 지난 12일 분성산에서 '제2회 숲길 마라톤 대회'를 열렀다. 이번 대회는 체력증진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에는 학생과 교직원 329명이 참여했다. 숲길마라톤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이승헌 학생은 "1위로 골인지점을 통과했을 때 스스로 한계를 극복했다는 쾌감을 느꼈다. 1년 뒤 수험생활에서도 오늘처럼 최선을 다해 만족감을 느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