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 Living&Edu
7월 셋째주 교육다이제스트
  • 수정 0000.00.00 00:00
  • 게재 2015.07.15 09:25
  • 호수 231
  • 15면
  • 조나리 기자(nari@gimhaenews.co.kr)

▶김해대곡초, 동료장학 수업연구 발표회
김해대곡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지난달 23일부터 지난 9일까지 동료장학 수업연구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동료장학 수업 공개는 학년별로 주제를 정해 연구한 보고서를 발표하고, 그것을 적용한 수업을 전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3학년은 진로교육, 4학년은 학생평가, 6학년은 프로젝트 학습이 연구의 주제였다. 김예아 교사는 "이번 발표회에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수업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그 결과물로 교사들끼리 수업에 대한 많은 의견들을 교류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김해제일고, 김용택 시인 초청 강연
김해제일고등학교(교장 백종철)는 지난 10일 학교 강당에서 '섬진강 시인'으로 알려진 김용택 시인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 시인은 '자연이 말해주는 것을 받아쓰다'라는 주제 강연에서 시인의 삶을 통해 자연 속에서 배우는 일상의 소중함을 이야기하고, 교육을 통해 받아들이는 힘을 키우고 좋아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해삼성초,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김해삼성초등학교(교장 이동배)는 지난 6~11일 방과 후 학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방과 후 학교 수업에서 자녀의 학습과 태도를 궁금해 하는 학부모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열렸다. 수업 공개는 총 16개 부서별로 진행됐다. 강좌당 5~20명의 학부모들이 참관해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하키를 변형한 플로어볼부는 경기를 진행했으며, 방송댄스부는 신나는 최신가요에 맞춰 절도 있게 춤을 춰 학부모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부산과기대 계약학과 전국 1위 획득
부산과학기술대(총장 강기성)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단(단장 이육형)이 중소기업청 평가에서 전문학사부문 전국 1위(S등급)를 획득했다. 부산과기대는 지난 9일 "중소기업청이 계약학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전국의 대학들을 대상으로 '2014년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 성과평가'를 실시한 결과 부산과기대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단이 전문학사부문 전국 1위(S등급)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부산과기대는 교육과정 산업현장 활용성, 일반학과와의 차별성, 학과운영의 적절성, 참여학생의 교육과정 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020년 7월 둘째 주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020년 7월 둘째 주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