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초, 여름방학 중국어 캠프
임호초등학교(교장 황두자)는 27일~8월 4일 중국어 원어민 이염비 보조교사가 진행하는 '여름방학 임호 중국어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4~6학년 학생들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27~28일는 4학년부 캠프가 열렸고, 29~30일에는 5학년부, 8월 3~4일에는 6학년부 캠프가 진행된다. 학생들은 다양한 중국문화 체험활동, 숫자 세기, 길 찾기, 물건 사고 팔기, 음식 주문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제로 중국어를 배운다.


▶석봉초, 경남과학탐구 대상·동상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 장현웅, 조승태 학생은 지난 11일 경남과학교육원에서 열린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 기계공학, 탐구토론 부문에 참가해 기계공학 대상, 탐구토론 동상을 받았다. 기계공학 부문에서는 전국대회 출전 자격까지 얻었다. 이재돈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과학과 수학에 관심이 많았다. 대회를 준비하면서 과학상자의 기계공학적 원리에 흥미를 가지고 놀이처럼 연습하고 즐겼던 것이 좋은 성과를 거둔 비결"이라고 말했다.


▶인제대, 평생학습중심대학 선정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는 28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도 평생학습중심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사업은 재직자 등 성인학습자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대학의 평생교육 역량을 높이고, 맞춤형 평생학습을 통해 국민 행복을 실현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다. 인제대는 7월~내년 2월의 1차연도에 2억 6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1차년도 사업평가 후 지원이 연장되면 2018년까지 3년간 7억 8천여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인제대는 산업체 재직자를 위해 올해 처음 개설한 3개 계약학과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중심대학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교육청, 대입전문가 양성 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27~30일 가야대학교에서 '2015년도 김해 대입전문가 양성 과정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 김해에 거주하는 중등 교사 40명에게 진로와 입시에 대한 핵심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과정이다. 대학교육협의회와 연계해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은 강사들을 위촉해 밀도 있는 30시간 연수로 진행되고 있다. 주요 내용은 대입전형 주요사항, 대학별 고사, 대입상담 프로그램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법, 심층면접 지도 등이다. 이맹우 교육장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이르기까지 전 학년에서 대입 진로 지도를 할 수 있는 교사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본 연수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