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김해도예협회 교육기부 협약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과 ㈔김해도예협회(이사장 이한길)는 지난 10일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교육기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지역의 초·중·고등학생들에게 흙을 직접 만지면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도자 체험학습 등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맹우 교육장은 "김해도예협회와의 협약으로 공교육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지역사회를 위한 최고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 학생회장단 인성덕목 선정 토론회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지난 10일 율하중학교에서 '2015 김해 학생회장단 핵심 인성 덕목 선정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입시와 성적중심 교육에서 인성교육 중심으로의 패러다임 전환과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 덕목을 각급 학교 학생들의 토론을 통해 선정하려는 목적에서 실시됐다. 토론회에는 김해 지역 58개 초등학교, 31개 중학교, 24개 고등학교 학생대표 113명이 참여했다.


  
▶안명초, 정몽구재단 후원 스피치 수업
안명초등학교(교장 장현순)는 현대자동차 정몽구재단 '온드림스쿨 여름 다빈치교실'의 지원을 받아 지난 3~7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얘들아, 말하기는 부끄러운 게 아냐'라는 주제의 스피치 수업을 진행했다.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은 농·산·어촌 초등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이루도록 돕기 위해 만든 미래 인재 육성사업이다. 안명초 스피치 수업은 경희대학교 3학년 학생 3명으로 구성된 '시끄러운 교실'팀이 담당했다.


 
▶김해중부경찰서 경찰학교 인기 폭발

김해중부경찰서 경찰학교에 여름방학을 맞아 경찰 체험을 원하는 경남지역 학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4일 김해와 마산 지역 고등학생 30여 명이 다녀간 것을 비롯해 지난 해 7월 개교 이래 52회에 걸쳐 1천 명이 넘는 학생들이 경찰학교에서 체험활동을 했다. 김해중부경찰서는 경남에서 유일하게 청소년경찰학교를 운영하면서 지난해 전국 우수 경찰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