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은 만들어진다
(김영명 지음/우린/271p/15,000원)

대한민국 톱스타들의 퍼스널 트레이너 김영명 씨가 신개념 다이어트 책을 펴냈다. 단순히 운동만 가르치는 트레이닝이 아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을 오랫동안 모색해 온 저자가 그간의 경험을 통한 노하우와 지속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김명영식 바디 디자인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그 핵심은 스마트하게 먹으며 건강하게 몸을 디자인하고,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여자들의 잘못된 몸매 관리 습관과 상식들, 먹으면서 살도 빼는 몸매 관리법, 상황 별 장소 별 똑똑하게 먹는 법과 운동기구가 일체 없이도 집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법 등을 세밀하게 알려준다.



▶비만, 왜 사회 문제가 될까?
(콜린 힌슨·김종덕 글, 전국사회교사모임 옮김/내인생의책/120p/12,000원)

우리 아이들에게 세상을 보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눈을 길러 주는 시리즈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비만편. '비만'이라는 두 글자에서 출발하여 '세계'로 나아가 다양하고도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개해간다. 이 책은 오늘날 우리가 '비만'이라는 문제를 왜 심각하게 생각해야 하는지, 하나의 역설에서 출발한다. 그 질문은 바로 '지구는 똑같이 둥근데 왜 한쪽에서는 사람들이 굶주림으로 죽어가고 다른 한쪽에서는 비만으로 죽어갈까?'하는 것. 요즘 세계적으로 열풍인 슬로푸드와 로컬푸드 운동을 소개하며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할 건강한 미래 사회의 모습도 제시한다. 건강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밥상에서부터 시작해야 할 작은 변화와 실천을 말해주는 책이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