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타악음악회 '두들두들 쥬쥬콘서트' 장면.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송의정)에서 2011년도 박물관 야간개장과 연계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공연 타악음악회 '두들두들 쥬쥬 콘서트'가 펼쳐진다 .이 음악회는 6월 4일(토) 오후 3시, 7시 두 차례에 걸쳐 박물관 강당에서 무료로 공연되며, 24개월 이상 어린이 관람 가능하다.
 
'두들두들 쥬쥬 콘서트'는 지난 2004년 서울특별시 교육청 지정 체험학습기관으로 선정된 '아카데미 타악기 앙상블'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클래식타악기 공연이다. '아카데미 타악기 앙상블'은 이강구 씨를 주축으로 1993년 9월 창단한 전문 타악기 그룹. 이번 공연은 타악기 주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친구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음악회로, '쉽고 재미있는 음악회, 참여하는 음악회, 함께 하는 어린이 타악음악회'를 보여준다.
 
기존의 음악회와는 다르게 타악기 선율에 맞춰 손뼉치기, 무릎치기, 가슴 두드리기 등의 다양한 신체 놀이가 가능하다. 또한 실로폰과 마림바, 퍼커션, 드럼세트, 키보드 등의 악기를 연주하는 동물친구들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클래식과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음악을 들려준다. 음악회를 즐기는 동안 아이들의 음악적 감수성과 정서적 발달에 교육적인 효과가 전달된다.
 
박물관은 신나는 타악음악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동물친구들과 함께 세계 음악여행을 떠나는 공연 '두들두들 쥬쥬 콘서트'로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한다. 아울러 낮 시간에 박물관을 찾기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여유로운 박물관 관람과 여가시간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9시까지 관람시간을 연장하며, 이와 관련하여 다양한 문화행사와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일자=6월 4일(토) 오후 3시, 7시.
▶공연장소=국립김해박물관 강당.
▶관람연령=24개월 이상. ▶관람료=무료.
▶관람권 예약=5월 31일(화) 오전 10시부터 접수 마감까지 국립김해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사전예약(선착순 252명)
▶관람권 배부=6월 4일(토) 오후 1시부터 공연 시작 30분전까지 수령 가능.
▶입석표 배부=6월 4일(토) 공연 시작 20분 전부터 선착순 80석 배부(1인 2매).
▶문의=055)325-9332, 국립김해박물관 홈페이지(http://gimhaemuseum.g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