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뜨거워! 내 안의 열정(명강사드림포럼 지음/출판이안/223p/1만3천원)

강의는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학교 밖 수많은 현장에서도 전문지식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강사의 역량을 개발해온 ㈔한국강사협회의 명강사 육성과정에서 만나 '명강사드림포럼'이라는 스터디모임을 만들어 활동해온 10인 강사들이 자신들의 열정을 책으로 엮었다. 단순히 전문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는 역할로 만족하는 강사가 아니라,자신들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솔선수범하여 실천하면서 자신과 청중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그 자체가 큰 자극을 준다. 기업교육탑케이션 최효정 대표 등 10인 강사들의 육성이 생생하게 들려오는 듯하다.
 



▶CEO에게 길을 묻다(선준호 지음/미래북/256p/1만3천원)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의 필요조건과 충분조건을 말해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종합 컨설팅 전문회사 선준호 회장은 종소기업 CEO가 대한민국 경제 산업의 중요한 초석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빠른 속도로 세상과 기업문화가 변해가고 고객의 요구도 점점 복잡해져가는 지금, 리더에게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기업이나 조직을 이끌어가는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러한 21세기 리더십을 고민하는 예비 CEO들에게 저자가 현장에서 생생히 살아있는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길을 제시해준다. 성공과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행복한 CEO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자기계발 지침서이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