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건강지원센터, 아동 치아 교육
장유건강지원센터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 아동들의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등으로 전담반을 구성해 구강병 조기발견, 올바른 칫솔질 실습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또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해 치아 홈 메우기, 불소 도포도 실시한다. 교육은 진례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18개 지역아동센터 500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문의/장유건강지원센터 구강보건실(055-330-4895).


▶2016년도 주민등록 일제정리
김해시는 15일부터 3월 16일까지 '2016년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 편익을 증진하고 행정사무를 적정하게 처리하기 위해 추진된다. 거주지를 바꾼 뒤 미신고·부실신고 여부,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이 말소됐거나 거주불명으로 등록된 사람의 재등록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한다. 사실조사 결과 무단전출·허위신고로 드러난 사람들이 기한 내에 주민등록 현황을 바로 잡지 않으면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할 예정이다. 문의/김해시 총무과 055-330-3098.


 
▶취학아동 백신접종 기록 확인
김해시보건소는 2016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 6천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 4종 백신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취학을 앞둔 아동의 보호자는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4~6세 때 받아야 하는 추가예방접종인 MMR 2차(홍역·볼거리·풍진), DTaP 5차(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폴리오 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등의 접종을 모두 실시해야 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nip.cdc.go.kr)나 김해시보건소, 접종시행 의료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