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부산경남 경마공원에서 나들이도 즐기고 저렴하게 친환경 농산물도 구입하세요."
 
부산경남경마공원은 불합리한 유통 요소를 제거해 농축산물 가격 안정과 생산자와 소비자의 공동이익에 기여하기 위해 올 연말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산경남경마공원 내에서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
 
농산물유통공사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토마토, 오이, 화훼, 쌀, 잡곡 등 부산·경남지역 생산 농산물은 물론 전국 우수 농축산물 및 먹거리 등이 시중가보다 10~20% 싸게 판매 된다.
 
특히 이번 농산물직거래 장터는 김해시의 친환경 특산물인 한방산딸기, 산딸기와인, 알로에화장품, 오색미, 야생화벌꿀, 천연꿀크림 등 4농가에서 질 좋고 저렴한 우수 농산물 20품목을 선 보인다.
 
김해시는 앞으로 김해시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가의 소득원 확대를 위해 참여 업체를 적극 발굴함과 아울러 시기별 차별화 된 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부산시와 부산경남경마공원과 협력해 카드결재, 생산이력 정보제공, 고객 상담실 운영, 우수 농축산물 전자상거래 안내, 농촌체험 알선 등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