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자녀 관계 향상 집단상담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오는 30일 오후 1~6시 아버지와 자녀의 관계를 향상시키기기 위한 집단상담 '동상이몽'을 진행한다. 갈등으로 이어지기 쉬운 사춘기(중·고등학생) 자녀와 아버지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내용의 프로그램이다. 라이프코칭센터 마스트코치를 맡고 있는 박기영 씨가 강의를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아버지와 중·고교생 자녀 1명이 짝을 이룬 다섯 가족이다. 문의/055-329-6355~6.


▶김해시보건소, 치매 예방 똑똑교실
김해시보건소는 치매 예방을 위해 '2016년 뇌건강의 황금기 맞춤형 똑똑교실'을 시작했다. 치매 예방을 위한 음악요법인 스마트하모니, 기억 훈련 프로그램인 메타기억교실, 미술치료, 원예요법 등 인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5~10주 동안 진행한다. 올해는 경남도립노인전문병원 및 갑을장유병원과 협약을 맺어 보건소, 지역 경로당 5개소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해에 사는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문의/김해시보건소 백세건강드림홀 055-330-6935.


▶화정글샘도서관 '내 맘대로 조각가'
화정글샘도서관(관장 류정옥)은 오는 5월 28일 오후 2~4시 그림책 작가 한선현 씨를 초청해 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내 맘대로 조각가'를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7세~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 및 동반 부모다. 작가의 작품세계 소개 및 영상 감상, 철사·털실·노끈 등으로 그림책 <토끼 뻥튀기> 속 주인공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으로 진행된다.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인터넷 홈페이지(yes.gimhae.go.kr)를 통해 내달 4일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세부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해시,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
김해시는 고위험 임산부의 안전한 분만과 태아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대상/3대 고위험 임신질환으로 진단·입원치료를 받은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 △지원 범위/비급여 본인부담금 중 50만 원 초과분에 대해 90% 범위 내에서 최대 300만 원 △3대 고위험 임신질환/조기진통, 분만관련 출혈, 중증 임신중독증 △지원기간/조기진통-임신 20주~34주, 분만관련 출혈-분만관련 입원일~분만일 이후 6주, 중증 임신중독증-임신 20주~분만관련 퇴원일 △신청/산모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 △문의/김해시보건소 모자보건담당 055-330-6931~4.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