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동의 작은 카페 <재미난 쌀롱>에서 작은 결혼식이 열렸다.' '어방초등학교에서 고인돌마을을 주제로 한 고고학 체험행사가 열렸다.' '김해분성여자고등학교에서 서바이벌 오디션 학교 요리왕의 촬영이 진행됐다.'
 
<김해뉴스>의 청소년·시민기자들이 지난해에 작성한 기사들 중 일부입니다. 청소년·시민기자들은 지난 1년 동안 각 학교와 마을에서 매일 벌어지는 다양한 행사와, 널리 알리고 싶은 즐거운 일이나 안타까운 사연들을 취재했습니다. <김해뉴스> 기자들로서는 도저히 알 수 없거나, 가기 힘든 현장에서 생생한 기사를 만들어 신문에 게재했습니다. 청소년·시민기자들은 '풀뿌리 기자' '제2의 <김해뉴스> 기자'로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 냈습니다.
 
<김해뉴스>는 학생, 주민 들의 시각에서 김해 곳곳의 소식을 실감나게 전해주는 역할을 맡을 '제4기 청소년·시민기자'를 모집합니다. 청소년·시민기자는 학교, 마을, 가정에서 일어나는 행사는 물론 크고 작은 민원거리, 친구·가족·동료에 대한 자랑과 남들에게 알리고 싶은 동창회·향우회 및 특이한 가족행사까지 어떤 종류의 글이라도 쓸 수 있습니다. 정식기자처럼 글을 잘 쓰거나, 사진을 잘 찍지 못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정확하고 진솔한 내용이면 됩니다.
 
제4기 청소년·시민기자는 오는 6월부터 연말까지 글을 쓰게 됩니다. 이 제도는 경남도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역신문발전지원 사업 보조금으로 진행되는 것입니다. 청소년·시민기자에 관심이 많은 학생, 시민 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지원 자격 : 청소년기자는 김해 지역 중학교·고등학교 재학생,
                    시민기자는 김해 시민이면 누구나
◇접수 기간 : 4월 27일~5월 20일
◇접수 방법 : <김해뉴스>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한 뒤 회사(김해시 가락로 25 부원프라자 8층)를 직접 찾아
                       와 내거나, 팩스(055-338-4114) 또는 이메일(report@
                   gimhaenews.co.kr)로 접수.
◇선발 인원 : 청소년·시민기자 통틀어 10명 안팎
◇합격자 발표 : 5월 18일자 <김해뉴스> 게재 및 개별 통보
◇상세 문의 : 010-6420-7053.
김해뉴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