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김해지역 최초로 개설된 조은금강병원 심장혈관센터에서 심장병 환자에게 의료진들이 미세수술현미경을 이용한 심장병 시술하고 있다. 아래 사진은 심장혈관센터에 있는 '심장혈관촬영기' 모습과 심장혈관센터 수술실 전경.
조은금강병원은 김해지역 최초로 심장혈관센터를 개설하고 전립선비대증 치료 레이저를 도입하는 등 시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해 최대 인공신장센터와 척추전문센터를 비롯한 여성센터와 심리치료센터, 피부·비만센터, 내시경센터, 내혈관센터 등 차별화된 전문진료센터를 운영하며 환자 중심의 친환경(eco)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 심장혈관센터
2008년 김해지역 최초로 심장혈관센터를 개설한 조은금강병원은 6천 회에 이르는 관상동맥조영술과 확장성형술 등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초 센터를 대폭 확장했다.

관상동맥조영술 등 임상 6000회
당일 검사·치료 24시간 운영
 
최근 첨단 혈관조영장치를 비롯한 혈관 내 초음파, 심장초음파, 운동부하검사기, 동맥경화검사기, 24시간 홀터 심전도 등의 검사장비를 갖췄다.

혈관조영술이 가능한 심장내과 전문의와 중재적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상시 대기하며,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심전도검사에서부터 혈관 조영술까지 당일 검사 및 치료가 가능하다.

또 심장질환은 '시간이 곧 생명'이라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를 위해 첨단 장비와 우수한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진료팀을 24시간 대기상태에서 운영하고 있다.
 
기존 관상동맥촬영은 대퇴동맥을 통해 검사를 하기 때문에 통상 3~4일간의 입원이 필요했으나, 이 센터에선 요골동맥(손목동맥)을 사용한 관상동맥 촬영으로 입원한 당일 진단 및 치료와 퇴원이 가능해졌다.
 
심장혈관의 협착으로 확장 성형술을 받은 환자의 경우, 일반 병실이 아닌 중앙집중치료실(ICU)에서 전문의의 철저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중앙집중치료실은 엄격한 의료 규정에 따라 시설 및 장비, 인력을 갖추어야만 운영할 수 있는 곳으로 환자를 보다 효과적이고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심장혈관센터에서는 혈관 협착부위에 스텐트(관)를 삽입해 혈관을 확장시켜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해주는 반영구적인 '스텐트 삽입술'을 시행하고 있다.

수술 후 회복이 빠른 '스텐트 삽입술'은 첨단 장비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필요로 하는 첨단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 척추전문센터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80%정도가 최소한 한 번 이상 요통으로 고생하고, 10%는 만성요통으로 고통를 호소한다는 통계자료가 있다.

미세수술 현미경·무균수술시스템
첨단 장비 갖춰 원스톱 서비스
 

조은금강병원 척추전문센터는 척추관련 질환의 진단에서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진료한다.
 
척추 압박골절이나 척추관 협착증, 추간판 탈출증 등의 척추 질환에 대한 보존적 치료에서 수술적 치료까지 모두 한 번에 가능하다.

이는 미세수술 현미경 등 첨단 의료장비와 무균 수술 시스템, 우수한 의료진 등 3박자를 갖췄기 때문에 가능하다.
 
첨단 의료장비인 미세수술 현미경은 척추와 두부, 안면부, 사지 등의 신경 및 혈관 조직 손상을 수술하는데 이용되는 중요한 장비로,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는 신경이나 혈관 부위 등을 최대 30배까지 확대해 수술을 용이하게 한다.
 
따라서 신경 및 혈관의 손상 없이 척추의 디스크만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미세수술 현미경을 이용한 수술은 2㎝정도의 최소 피부 절개를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등근육의 손상이나 출혈이 낮아 수술 성공률이 매우 높고, 전신마취가 아닌 부분 마취를 하기 때문에 노인이나 전신질환 환자들에게도 비교적 안전한 시술이다.
 
이 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무균 수술 시스템은 김해에서 유일하며, 수술 시 감염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무균 헤파필터시스템을 갖춰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수술을 시행할 수 있다.

헤파필터는 공기로부터 미세한 입자를 제거하는 고성능 필터로 무균실(clean room)의 공조에 널리 사용되며, 중앙 수술실은 잠재적인 감염원으로부터 환자를 보호하기 위해 철저한 무균상태의 수술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조은금강병원 이정윤 원장은 "환자들의 안전하고 정확한 진료를 위해 척추를 전문으로 하는 신경외과, 정형외과 전문의와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영상의학과 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와의 협진시스템을 공고히 다지고 있다.

특히 한발 앞선 환자중심의 체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구성원들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료문의/ 055)330-0300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