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언론사 대상 압수수색 실시
시의원 1명 피의자 신분 조사 진행 
새누리 경남도당 의장선거특위 구성
당규·법 위반 등 확인해 강력 징계키로

 

속보=경찰이 김해시의회 의장 선거 새누리당 경선 과정에서 금품이 오갔다는 의혹(김해뉴스 13일자 1면 보도)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김해중부경찰서는 14일 김해시의회 A, B(이상 새누리당) 의원 사무실과 자동차, C 씨가 대표로 있는 한 인터넷신문사의 사무실에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시의원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은 2시간 가량 진행됐다. 경찰은 A·B의원이 다투는 장면을 찍은 김해시의회 2층 CCTV(폐쇄회로TV) 영상을 확보하고, A·B 시의원의 사무실·차량에서 개인 서류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경찰은 또 A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임의동행해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에 앞서 지난 7~9일 일부 시의원들과 한 인터넷 언론사 대표 A 씨 등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한 바 있다.
 
A·B의원은 지난 4일 실시된 김해시의회 의장 선거를 앞두고 지난달 치러진 새누리당 경선 때 김명식 의장을 찍으라면서 금품을 주고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또 C 씨는 A·B의원 사이에서 돈 심부름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이 시의원 사무실에서 압수수색을 실시해 CCTV 영상 등을 확보한 것은 김해시의회 의장 선거 다음날인 5일 A의원 사무실에서 A·B의원이 돈 문제로 다퉜기 때문이다. 이날 소동을 목격했던 복수의 새누리당 시의원들에 따르면 A의원은 "받은 돈 200만 원을 돌려주라"고 했고, B의원은 "받은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이 장면을 시의원들뿐만 아니라 시의회 사무국 소속 공무원들도 목격했다고 한다.
 
한편, 새누리당 경남도당(위원장 김성찬 국회의원)은 14일 "경남의 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당론을 어겨 논란을 일으킨 지방의원들에 대한 진상을 조사하기 위해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조사위원은 김한표 국회의원, 홍태용 김해갑 당원협의회 조직위원장, 이호영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 김동구 경남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차주목 도당 사무처장이다.
 
새누리당 경남도당은 "문제가 되고 있는 일부 시·군의회뿐만 아니라 전 시·군의회를 대상으로 의장단 선거과정에 대한 전수조사, 현지조사를 실시하겠다. 해당행위 및 비리로 당헌·당규와 관련법규를 어긴 소지가 있는 의원들에 대해서는 즉각 도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겠다. 윤리위는 이를 심의해 출당, 제명 등 강력한 중징계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해뉴스/ 남태우·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