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도·시비 11억 원을 지원받은 봉하어울림마당 사업이 진척을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김해뉴스> 7일자 5면 보도) 김해시가 사업비 미정산을 이유로 사업을 추진했던 ㈜봉하장터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밝혀졌다.
 
김해시 관광과 관계자는 "㈜봉하장터에 지난달 31일까지 도·시비 보조금 11억 원에 대한 정산을 완료해 달라고 했다. 하지만 이중 2억 9300만 원의 정산 내역이 확인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지난 5일 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했다. 법적으로는 정산 기간을 20일 정도 더 줄 수 있다. 26일까지 보완해서 추가 제출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 봉하어울림마당 건물이 빈 채 방치돼 있다.

 
김해서부경찰서는 이에 대해 "8일 ㈜봉하장터 보조금 공금횡령 의혹에 대한 시의 수사 의뢰서가 8일 접수됐다. 시 담당자를 불러 조사한 뒤 본격적인 수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봉하어울림마당 사업은 진영 봉하마을에 농산물 판매장, 매점,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보조금 사업이었다. 봉하마을 주민 17명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출자금 5억 원을 모아 ㈜봉하장터를 만들었다. 여기에 도비 8억 원, 시비 3억 원을 지원받았다. ㈜봉하장터는 2012년 본산리 76-4의 2만 3300㎡ 부지에서 공사를 시작해 2014년 2층 건물을 지어 준공 허가를 받았다.

하지만 준공 후 2년이 지났지만 사업이 완료되지도 않은데다 사업 시행사 측이 은행 빚을 갚지 못하는 바람에 건물이 경매에 넘어갈 처지에 몰렸다.

김해뉴스/ 김예린 기자 beaur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