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면의 e-좋은중앙병원은 7월부터 시간이 부족한 여성 직장인들의 진료 편의를 위해 야간진료를 개설하는 등 특화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3일 e-좋은중앙병원에 따르면 여성특화 진료센터인 '유방·갑상선센터'의 진료시간을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한해 오후 8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 같은 야간연장진료는 맞벌이 가정과 젊은 여성 거주자들이 많은 장유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최근 여성암 발병률 1위인 유방암과 갑상선암 등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기 발견을 통한 예방은 물론, 가족의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병원 측은 유방암과 갑상선암의 조기발견을 위한 첨단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검사에서부터 수술, 회복에 이르는 의료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유방암과 갑상선질환의 야간 진료와 함께 가슴성형클리닉도 별도로 운영한다. 가슴성형클리닉은 가슴 확대와 축소를 비롯해 함몰유두와 처진 가슴 교정술, 유두·유륜 성형술, 재건 성형술 등을 다룬다.
 
이홍주 유방·갑상선센터 원장은 "여성 직장인들의 경우 진료를 받고 싶어도 시간이 부족해 병원에 갈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유방·갑상선센터 야간 진료를 통해 여성 직장인들의 의료공백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료 안내 및 문의는 원무과 055)310-6242~3.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