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공공시설 무료 작은 결혼식
경남도는 건전한 결혼문화 확산과 특별하고 뜻 깊은 결혼식을 원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공공시설을 활용한 작은 결혼식을 진행하고 있다. 시행 첫 해인 지난해 7월 도민의집에서 김해 거주 예비부부의 결혼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총 7쌍이 뜻 깊은 결혼식을 올렸다. 올해는 13쌍이 결혼식을 올렸다. 경남도가 무료로 제공하는 작은 결혼식 장소는 경남도민의집, 경남수목원,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경상남도농업기술센터다. 도는 장소 무료제공과 더불어 의자, 음향장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결혼식을 원하는 예비부부는 신청 동기, 결혼식 날짜, 준비 계획 등의 간단한 사연을 포함한 신청서를 작성한 후 경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055-249-6343)에 매달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매달 말일 경남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미분무 소방장비 일제점검 및 교육
경남도소방본부(본부장 이갑규)는 오는 31일까지 도내에 비치된 미분무 소화장비 273대에 대해 일제점검과 관계자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분무 소화장비는 소량의 물을 고압 미분무로 분사해 화재를 초기에 진화할 수 있는 장비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이동이 자유로워 초기 화재진압에 신속히 투입할 수 있다. 이번 점검은 미분무 소화장비의 유지관리 및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유사 시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용방법과 점검 요령을 교육한다. 문의/경남도소방본부 예방대응과(055-211-5355).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 '환경닥터제'
김해시는 오는 11월 11일까지 경제적 부담과 전문지식 부족으로 환경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40곳을 환경전문가가 찾아가 환경기술을 지원해 주는 환경닥터제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수질 및 대기 배출업소를 대상으로 배출·방지시설 관리 및 적정 운영 요령, 악취 저감방법 연구 지도, 수처리 기술 전수, 환경관련 법령 안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업장은 김해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달 말까지 팩스(055-330-3359)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숲 속 재봉사의…> 작가와의 만남
화정글샘도서관(관장 김승일)은 오는 29일 오후 2시 도서관 1층 어울림터에서 그림책 <숲 속 재봉사의 꽃잎 드레스>를 쓴 최향랑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이 책은 작가가 채집한 꽃잎, 나무껍질 등을 사용해 콜라주 기법으로 만든 그림책이다. 그는 실제 책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사진으로 보여준다. 또 진짜 나뭇잎과 꽃잎으로 드레스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6~7세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김해통합도서관 인터넷 홈페이지(lib.gimhae.go.kr) △문의/055-330-2993.


▶가야테마파크, 10월의 마지막 밤 콘서트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오는 30일 오후 6시 '시 노래가수 박경하와 함께하는 10월의 마지막 밤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노래자랑, 싱어롱타임, 축하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박경하 씨는 기존에 발표된 시에 곡을 붙여 노래하는 '시노래' 가수다. 문의/055-340-7900~1.


▶대성동 고분박물관 1주일간 휴관
대성동 고분박물관은 리모델링 공사에 앞서 상설전시유물을 기획전시관으로 이전하기 위해 25일부터 1주일간 휴관을 실시한다. 기획전시실로 이전, 전시하는 유물은 11월 1일부터 관람할 수 있다. 상설전시실은 내년 4월께 다시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김해시 문화재과(055-330-6888).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