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의 지원책을 한 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017년 지원 시책 설명회'를 오는 17일, 19일 연이어 개최한다. 

소상공인진흥공단 김해센터는 경남지방중중소기업청, 김해시와 함께 17일 오후 2시 김해상공회의소 5층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원 시책설명회를 진행한다.

2시간 동안 진행될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상공인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정책자금, 서비스·마케팅 관련 교육 및 컨설팅, 협동조합활성화사업 등 사업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소상공인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이 어떤 것인지 의견수렴도 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은 19일 오후 2시 창원 진해에 있는 부산경남연수원 대강당에서 경남, 부산, 울산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및 수출마케팅 지원시책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올해 바뀐 정책자금 융자제도 신청자격 및 신청서 작성방법을 안내한다. 수출과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는 보조금 사업도 소개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소상공인진흥공단 김해센터(055-323-4960),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055-548-8042).

김해뉴스/ 심재훈 기자 cyclo@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