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소상공인공단 시책 설명회
서비스·마케팅 교육, 컨설팅 진행


소상공인진흥공단 김해센터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 김해시와 함께 17일 김해상공회의소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을 대상으로한 지원 시책설명회를 진행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은 2시간 동안 진행한 이날 설명회에서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정책자금, 서비스·마케팅 관련 교육 및 컨설팅, 협동조합 활성화사업 등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에 지원해 아이디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 운영난을 겪고 있는 소공인들의 경우 '소공인특화자금'과 '성장촉진자금'에 지원해 운전자금, 시설자금을 저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다. 매출액 15% 이상 감소 등의 경영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들은 '점프-업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위기진단 컨설팅을 받은 뒤 신제품·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영업 또는 소규모 공장을 운영하다 폐업하려는 소상공인들은 '희망리턴 패키지'를 눈여겨 볼 만하다. 폐업을 할 때 절세 방안뿐 아니라 재기를 위한 직업훈련과 취업알선을 받을 수 있다. 전직 장려수당도 지급받을 수 있다. 문의/소상공인진흥공단 김해센터(055-323-4960).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은 19일 오후 2시 창원 진해의 부산경남연수원 대강당에서 경남, 부산, 울산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및 수출마케팅 지원시책 설명회'를 실시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이번 설명회에서 올해 새롭게 바뀌는 정책자금 융자제도의 신청자격 및 방법을 안내한다. 이와 함께 보조금 사업으로 구성된 수출마케팅 지원사업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과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에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특히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본부 자금 담당자와 수출지원 주관부서가 참여해 평소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정책자금 융자 신청서 작성과 수출지원 프로그램 활용 등의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문의/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055-548-8041). 

김해뉴스 /심재훈 기자 cyclo@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