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 형상과 건강
두상 역삼각형 유아인, 규칙적 식사 바람직(147) 유 아 인
  • 수정 2017.03.13 09:18
  • 게재 2017.02.28 15:43
  • 호수 312
  • 18면
  • 강유식 부산 장덕한의원장(report@gimhaenews.co.kr)

배우 유아인은 두상이 작고 역삼각형의 얼굴이다. 이런 역삼각형의 얼굴을 신과(神科)라고 한다. 신과는 두뇌회전이 빨라서 머리가 좋은 사람들이 많다. 성격도 예민한 편이어서 예술가를 비롯한 섬세한 작업에 어울리는 형상이다. 예민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잘 받고 신경성으로 생기는 질환이 잘 생긴다.
 
역삼각형의 모양대로 아래는 약하고 위는 발달해 있다. 얼굴에서 아래가 약하면 몸통에서도 아래가 약해진다. 허리와 다리가 약해지기 쉽고, 실제로 다리가 아주 가는 사람들도 있다. 장부에서는 하부에 위치하는 신장, 방광이 약해지기 쉽다.
 
신장은 나무로 치면 뿌리에 해당하는 곳이며, 자동차로 치면 연료탱크와 비슷하다. 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정(精)을 저장하는 곳이다. 신장이 약하면 뼈가 약해지기 쉽고 생식기능이 약해지기도 쉽다. 최근 골종양에 걸렸다고 보도된 바도 있는데, 어떤 종류의 종양인지 확인은 어렵지만 유아인의 형상과 관련이 있지 않나 생각된다.
 
신과는 화(火)가 동하기 쉬워 심장과 가슴 머리쪽에도 문제가 잘 생긴다. 특히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꾸 화가 동하면 심혈(心血)은 부족해지고, 자려고 누우면 잡생각이 자꾸 나면서 가슴이 답답해지기도 한다.
 
유아인은 남자치고는 입이 발달한 형상이다. 입은 비위에 속한다. 비위가 발달하면 음식맛을 잘 알아서 요리를 맛있게 하는 사람들이 많다. 입이 발달한 사람은 잘 먹어서 피를 만들고 살을 만들라는 의미가 있다. 남자의 경우 아래쪽의 하초가 약하면, 입이 발달해서 잘 먹더라도 하초에서 제대로 흡수가 안 된다. 위장병을 비롯한 소화기계통의 질환이 생길 가능성도 있으니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겠다. 예민한 사람들은 신경쓰이는 일이 있을 때 식사를 하면 잘 체한다. 식사를 할 때는 머리를 비우는 것이 좋다. 잘 체하는 사람들은 식사 시간에 음악을 틀어놓으면 도움이 된다.
 
유아인은 예전에 영화촬영 중 어깨근육이 파열됐다고 한다. 부상 때문에 파열되기 쉬운 어깨의 근육은 대체로 회전근개이다. 회전근개는 어깨 관절에 붙 어있는 4개의 근육이다. 극상근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을 말한다. 이 4개의 근육이 어깨 관절의 회전운동을 시키고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이 근육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 바로 회전근개 파열이다. 
 
회전근개 파열이 생기면 어깨의 통증과 근력의 약화가 일어난다. 통증은 팔의 위쪽 삼각근 부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흔히 팔을 위로 들어올릴 때 통증이 심해진다. 그래서 팔을 완전히 들어올리지 못해 만세 부르는 자세가 안 된다. 팔을 다 들어 올릴 수 있더라도 특정각도에서 올리는 순간과 내리는 순간에 심한 통증이 생긴다. 회전근개 파열이 있으면 누운 자세에서 통증이 심해지고, 아픈 어깨 쪽으로 누우면 잠을 자기 힘들 정도의 통증이 있다.
 
회전근개 중 하나가 완전파열이 되면 팔을 90도 이상 못 들어올리며 수저질을 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완전파열이 아닌 경우 침구치료를 비롯한 보존적인 치료로 통증이 경감하고 운동제한도 좋아진다. 김해뉴스
 

   
 




강유식 부산 장덕한의원장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유식 부산 장덕한의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김해 코로나19 확진자 잇따라 발생김해 코로나19 확진자 잇따라 발생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