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2일 전국 초등생 1천명 참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어린이 미술대회가 김해에서 열린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오는 4월 22일 초등학생 1000명이 참여하는 '제12회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미술대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전 10시~오후 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2006년부터 시작된 이 대회는 지역 미술교육의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창의적이고 재능 있는 미술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홍보지원팀 박세연 담당자는 "처음에는 건축도자관의 특색에 맞게 조형작품을 다뤘다. 준비물이 많고 참가 인원도 제한적이었다. 나중에 평면작품으로 바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표준화된 작품보다는 창의성에 무게를 두고 심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지난해 열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미술대회.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24일~4월 3일 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org)에 회원으로 가입한 뒤 신청하면 된다. 비회원은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arapo172@hanmail.net)로 제출해야 한다.
 
주제는 대회 당일 발표한다. 참가비는 없다. 도화지는 무료로 제공한다. 그림 도구는 참가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크레파스와 물감, 파스텔 등 종류에는 제한이 없다. 
 
수상작은 5월 4일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 내역은 대상(김해시장상) 1명, 최우수상(관장 및 교육장상) 1명, 우수상 10명, 장려상 50명, 입선 200명이다. 출품작 수에 따라 바뀔 수 있다. 
 
박세연 담당자는 "행사가 야외에서 열리기 때문에 비가 올 경우를 대비해야 한다. 대기자들을 위해, 신청 후 부득이하게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미리 전화해 알려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055-340-7014.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