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마다 번갈아가며 시행
고품질 소·돼지고기 인기 ‘최고’
장유점, 7월부터 회원 10% 할인



 

2015년부터 시작한 김해축산농협(조합장 김종석) 하나로마트의 '한우·한돈 잡는 날' 행사가 성공적으로 정착해 고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 장유점은 회원고객에게 구매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회원의 날' 행사를 오는 7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는 매달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목요일을 '한우 잡는 날', 두 번째와 네 번째 목요일은 '한돈 잡는 날'로 정해 지역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축산물을 35~40%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돈 잡는 날'에 행사상품을 2만 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뒷다리살 1㎏을, 4만 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2㎏을 덤으로 증정하기도 한다.
 
'한우·한돈 잡는 날' 행사는 김해축산농협이 지역 축산농가들을 주축으로 운영한다는 장점을 살려 진행하는 이벤트다. 시행 2년 만에 서상동 본점, 외동서부점, 삼계가야점, 장유점 등 4개 지점에서 매회 고객들에게 한우 4마리, 돼지 30마리를 공급할 정도로 규모 있는 행사로 안착했다.
 
한우의 경우 불고기용·국거리용 등 실속 있는 부위에서부터 등심·안심·채끝 등 구이용, 양지·홍두깨 등 정육을 할인 판매한다. 곰탕용으로 쓰는 사골·잡뼈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 중에서 목심·사태 등을 섞어 파는 국거리용과 앞다리, 설도(설깃·보섭·도가니)를 적절히 섞은 불고기가 특히 인기가 좋아 당일 오전 모두 소진된다. 100g당 2000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에 양질의 정육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돈의 경우 삼겹살과 목심이 잘 나간다. 이 외에도 돼지갈비, 앞다리살은 물론 항정살, 갈매기살, 등심덧살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10개 품목이 제공된다.
 
주로 한림면, 주촌면, 생림면 등의 지역축산인들이 사육한 한우, 한돈이기 때문에 더 믿을 만하다는 게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 단골들의 반응이다. 장유점을 찾은 권미희(38·장유) 씨는 "목요일 정육 행사를 할 때마다 매장을 찾는다. 가격도 좋지만, 국거리나 구이 모두 신선하고 맛이 빼어나 자주 온다"고 말했다.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는 '한우·한돈의 날'에 공급하는 지역축산물은 최신 가공시설을 갖춘 김해축산농협 육가공사업부에서 냉장상태로 직송하는 것이어서 신선도가 높고 믿을 만하다고 설명했다.
 

▲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 장유점 고객들이 '한우 잡는 날' 행사에서 소고기를 둘러보고 있다.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 관계자는 "1년 넘게 한우·한돈 두 아이템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중단하지 않고 이어갈 수 있는 것은 고객들의 적극적인 반응 덕분이다. 처음에는 한 달에 두 번 행사를 진행했다. 찾는 손님들이 점차 늘어 이젠 주간 행사로 정착했다. 지역 축산농가가 생산한 양질의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행사로 인식돼 목요일마다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를 찾는 손님들도 많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큰 장유점은 오는 7월부터 매월 둘째주 금요일에 충성도 높은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회원의 날' 행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품목에 상관없이 전체 구매금액의 10%를 할인한다.
 
장유점은 2015년 9월 개점 이후 매년 6~7%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아파트 밀집지역이라는 입지와 최신시설의 강점을 살려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장유점은 '회원의 날' 행사뿐 아니라 매주 화·목요일 오전 파격가 할인을 제공하는 '화목한 아침장' 행사를 다른 지점보다 1시간 긴 오전 9~11시 진행한다.
 
장유점은 부지면적 1348평에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4361평 규모로 건립됐다. 1층은 하나로마트, 2층은 고기전문점 '산들에식당'과 김해축산농협은행, 3~5층은 193개 면 규모의 주차장이다.
 
장유점은 최근 대형매장들의 원스톱서비스 제공 추세를 감안해 1층에 약국, 3층에 카페·세탁소 등 편의시설을 유치했다. 장유점에서 5만 원 이상 물건을 산 고객에게는 산들에식당의 곰탕, 돼지갈비찜 등 점심 특선을 50%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7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장유점 관계자는 "김해축산농협 하나로마트는 다른 대형매장보다 농·수산물 등 1차 상품의 가격·품질에서 비교 우위를 보인다. 이런 부분을 고객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심재훈 기자 cyclo@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