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5경주로 열려
우승후보 클린업조이, 트리플나인 제쳐
400m 남겨놓고 역전한 뒤 끝까지 선두


 
'상반기 그랑프리'로 평가받는 제13회 부산광역시장배에서 '아임유어파더(3세 수말)'가 이변을 일으키며 우승해 한국경마 차세대 강자로 급부상했다.
 
출전마 중 유일하게 3세마인 '아임유어파더'는 9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일요경마 제5경주(1800m)로 열린 '제13회 부산광역시장배'에서 막강한 뒷심을 발휘하며 버티기에 성공해 쟁쟁한 경쟁자들을 뿌리치고 1위로 골인하면서 우승상금 2억 8500만 원(총상금 5억 원)을 거머쥐었다. 2위는 겨우 1m 뒤진 '트리플나인'이 차지했다. 

▲ 아임유어파더(오른쪽)가 9일 제13회 부산광역시장배 대상경주에서 1위로 골인하고 있다. 사진제공=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무서운 신예 '아임유어파더'가 이변의 주인공이 된 레이스였다. 지난해 2세 경주마를 대상으로 열린 경남도민일보배에서 우승할 정도로 가능성 있는 경주마로 평가받았지만, 이번 경주에서는 한국경마 최강의 경주마들 사이에서 우승후보로 평가받지는 못했다. 많은 전문가들은 한국경마 랭킹 1위 '클린업조이'와 부경의 '트리플나인'의 2파전을 예상했다.
 
경주 초반만 해도 선두권에서 '아임유어파더'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클린업조이'와 지난해 우승마 '벌마의꿈'이 선두 다툼 양상이었다.

경주 내내 중위권에서 경기를 이어가던 '아임유어파더'는 4코너부터 뛰어난 질주를 보여주었다. 마지막 400m를 남겨놓고 순식간에 선두로 나서더니 한 번의 역전도 허용하지 않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아임유어파더'와 처음 호흡을 맞춰 극적인 우승을 기록한 이희천 기수는 "뛰어난 경주마들이 많아 레이스가 빠르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했다. 4코너까지 페이스를 유지하고 직선주로에서 승부를 걸 생각이었다. 작전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데뷔해 한국경마 첫 대상경주 우승을 차지한 밀러 조교사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리는 가장 권위 있는 경마대회에서 첫 우승을 기록해 기쁘다. 이번 우승의 여세를 몰아 우리 팀을 한국경마 최고의 마방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