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작가 창작 지원,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협력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최원일)과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지난 7월 28일 지역 청년 작가 창작활동 지원과 말(馬) 관련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 및 지속적인 문화예술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개발하고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과 부산문화재단 관계자들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양 기관은 자금이나 마땅한 기회가 없어 창작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형 메세나 사업을 8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메세나는 문화예술활동과 공익사업을 지원하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메세나 사업은 한국마사회 기부금의 일정 비율을 지원금과 매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이미 젊은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지역기업들과 손잡고 대학생 취업지원 프로그램 '잡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 성공 선배격인 기업(기관)의 실무자가 멘토로 변신해 대학생들이 꿈과 목표를 설정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청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 작가의 말(馬)을 주제로 한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대에 전시해 임직원과 경마팬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원일 본부장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기본적인 의무다. 한국마사회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지역의 젊은 예술가들이 미래의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창착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