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예총, 애두름마당서 개최
1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예선전

 

▲ '제5회 수로 전국청소년 예능 콘테스트' 포스터.

"네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봐!"
 
한국예총 김해지회(회장 장유수)는 오는 9월 9일 오후 1시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제5회 수로 전국청소년 예능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전국의 중·고등학교 재학생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드는 행사다.

참가 부문은 개인전과 학교 단일팀 단체전, 학교 연합팀 단체전, 초등부로 나뉜다. 종목은 보컬과 댄스, 커버댄스, 퍼포먼스, 창작무용, 전통예능, 아카펠라, 기악연주 등이다. 전공과 관계없이 재능을 가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본선 진출을 위한 예선전은 오는 19일~9월 2일 매주 토요일 대성동 예총회관 2층에서 열린다. 1차 예선은 19일, 2차 예선은 26일, 3차 예선은 9월 2일이다.

수로전국청소년예능콘테스트 박규동 담당자는 "무대 공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을 위해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는 행사다.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와 관람자가 새로운 청소년 문화를 공유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대회에 참가하고 싶다면 수로콘테스트 다음카페(cafe.daum.net/surocon)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우편(경남 김해시 대성동 463-6 김해예총회관 4층 사무국)이나 이메일(kolonia@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다. 김해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대회 참가를 희망한다면 참가신청서를 접수한 후 연습동영상을 메일로 보내면 된다.

한편, 김해예총은 '1기 수로 쇼콰이어' 단원을 모집한다. 수로 쇼콰이어는 올해 창단한 합창단이다. 노래와 더불어 뮤지컬, 무용 등 퍼포먼스를 공연하는 단체다. 중·고등학생 나이의 청소년만 지원할 수 있으며, 수로콘테스트 예선전 후에 오디션이 열린다. 문의/055-311-7621, 7623. 010-3122-3970.

김해뉴스 /배미진 기자 bmj@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