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일 오후 6~10시 먹거리포차 설치, 문화행사
'2017 코리아 세일 페스타' 19~23일 동시 진행



장유전통시장 상인회(회장 남수정)는 오는 20~21일 '장유전통시장 야시장 한마당'을 개최한다.

100여 년 전통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장유전통시장이 야간 개장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유전통시장은 오후 6시~10시 20여 종의 먹거리 포차를 설치하고 문화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오후 6시~7시 30분에는 민요, 댄스, 초대 가수 공연으로 가을밤의 흥을 돋운다.

이후에는 전통놀이, 현장 노래자랑, 현장 퀴즈 등 시민들이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을 진행한다. 현장 퀴즈 '마차바라'는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장유전통시장의 연혁과 숨은 이야기들을 함께 맞춰보는 행사다.

21일에는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한 '나루극단'의 마리오네트 인형극이 펼쳐진다.

야시장의 백미는 가을밤의 출출한 속을 채울 야식이다. 장유전통시장 상인회는 장유전통시장 중앙통로에 야식객들을 위한 식탁을 설치한다. 장유야시장을 대표하는 연탄꼼장어구이, 선지국밥, 장터국수는 물론, 다코야키, 소고기스테이크, 쉬림프(새우) 박스 등 젊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20여 개의 먹거리 부스와 푸드 트럭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장유전통시장 상인회는 또 야시장을 여는 20~21일을 포함해 19~23일 닷새 동안 장유전통시장에서 '2017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함께 진행한다.

고객 사은행사로 실시하는 세일 페스타 기간 중에는 가족이 함께 시장을 방문해 물건을 구입하거나, 농수산물·공산품·먹거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을 포함해 다양한 선물을 담은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한다.

이 기간 중 점포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구매 후기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린 고객 중에서 20명을 선정해 1만 원권 온누리상품권을 선물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당일 구매고객에게 경품 응모권을 지급한다. 당첨 고객에게는 3만 원권 온누리상품권을 준다.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부스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남수정 회장은 "장유시장이 생긴 이후 야시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유전통시장의 자랑인 먹거리가 김해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야시장 행사를 통해 새로운 먹거리들도 많이 생겨나길 기대한다. 깊어가는 가을밤에 전통시장을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쌓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