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은행은 계좌기반 간편 결제서비스인 썸패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계좌기반 썸패스 서비스 제공
‘창립 50주년 기념’ 페스티벌도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16일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를 통해 실물 카드 없이 물건을 결제할 수 있는 '썸패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썸패스'는 계좌기반 간편 결제 서비스다. '썸뱅크'에 결제계좌를 등록하고 각 가맹점 QR코드를 '썸뱅크' 앱으로 스캔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등록된 가맹점 계좌로 즉시 이체해 결제된다.

결제대금 실시간 입금, 결제수수료 절감 등 썸패스 서비스로 기존 카드 중심 결제시장에서 소외됐던 소상공인도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소비자들은 현금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은행은 다음달 말까지 부산 문현동 부산은행 본점 영업부에 '썸패스 체험존'을 설치해 체험고객에게 머그잔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체험존 이용객이 체험 후기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 등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제공한다. 썸뱅크 썸패스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부터 우선 적용된다. 향후 아이폰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한정욱 미래채널본부장은 "썸패스 서비스는 기존 '공급자 중심'의 결제시장을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결제하는 '사용자 중심'의 결제시장으로 옮기는 새로운 결제 패러다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매년 발생하는 카드 복제 사고를 근원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 보안성 부문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오는 25일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부산은행 50th SHOW(오십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3~27일 '럭키 위크 적금 게릴라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1년제 적금 특별판매 행사로 월 30만 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가입 대상은 개인과 개인사업자다. 은행창구를 통해 가입할 경우 금리 2.7%, 인터넷뱅킹과 모바일 뱅킹으로 가입하면 금리 2.8%를 제공한다.

25일에는 부산은행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창구 수수료 면제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송금, 제증명발급, 사고신고, 통장재발행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행사다. 31일까지 '고객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창립기념일 자녀 출산 고객, 30년 이상 거래 고객, 상품 신규가입 고객 중에서 200명을 추첨해 기프트카드, 유아용품 상품권, CJ 외식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김해뉴스 /김예린 기자 beaurin@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