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한도 연소득 2배 범위 내

BNK경남은행은 이전부터 판매해오던 투유신용대출과 투유마이너스대출의 이용 대상을 세분화해 '투유신용대출α(알파)'와 '투유마이너스대출α'를 출시했다.

투유신용대출α와 투유마이너스대출α는 공무원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사학연금공단 등을 통해 재직기간과 소득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무원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3개월 미만 새내기 공무원과 교직원도 신청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BNK경남은행 모바일플랫폼(Mobile Platform)인 투유뱅크앱(App)을 방문해 투유신용대출 혹은 투유마이너스대출의 '소득분류'에서 공무원 또는 교직원을 선택하면 된다.

대출한도는 연소득 2배 범위 내로 최소 300만 원 이상이다. 투유신용대출α은 최대 1억5000만 원, 투유마이너스대출α는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14%부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기간과 상환은 1년 이내 일시상환식과 5년 이내 원리금분할상환식 가운데 선택할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직군에 따라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무원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투유신용대출과 투유마이너스대출을 세분화하게 됐다"며 "은행 방문과 서류 제출 없이 신청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배미진 기자 bmj@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