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제12대 임시의원 총회 개최
신임회장에 박명진 고려개발 회장
총회서 만장일치 추대… 임기 3년

 

▲ 12대 김해상공회의소 회장 박명진

고려개발 박명진 회장이 제12대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해상공회의소는 22일 오전 11시 김해상의 5층 대회의실에서 임시의원총회를 열었다. 이날 12대 의원 72명이 참석해 만장일치로 박 회장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박 회장은 오는 23일부터 3년간 김해상의를 이끌게 된다.
 
이번 임시의원총회에서 ㈜대흥알앤티 류진수 회장이 명예회장으로 추대됐으며 흥일산업㈜ 강복희 대표이사가 고문으로 위촉됐다. 박 회장을 도와 김해상의를 이끌어갈 수석부회장으로는 유진금속공업(주) 박성기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부회장 자리는 ㈜온일 강성재 대표이사, 문교화학 김민자 대표,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이사가 맡았다. ㈜동원테크 류동엽 대표이사, ㈜대림텍스 유월용 대표이사는 감사 직을 맡게 됐다.
 
박 회장은 김해 출신으로 부산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김해 아이스퀘어쇼핑몰과 아이스퀘어호텔을 운영 중이며 최근에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소재 해운대비치골프앤리조트를 인수했다. 2016년에는 제18회 김해상공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 회장은 취임 인사말을 통해 "현재 기업 경영환경 변화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파도에 직면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처해있다. 이럴 때 지역 경제계를 대표하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김해상의가 더욱 더 화합하고 단합하도록 노력해 지역경제의 구심체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박 회장은 다양한 연령대의 상의 의원들을 아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선배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 이들의 경륜과 경험을 잘 배우면서 후배 의견을 잘 경청하고 일부를 임원으로 등용해 미래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기업의 권익신장과 원활한 소통의 가교역할 등을 강조하며 8대 중점사업을 제시했다. 사업 내용으로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기업현장 소통 및 서비스 내실화 △4차 산업혁명 대비 허브 역할 △글로벌 기업 수출지원서비스 활성화 지원 △일자리 창출과 고용증진 △지역현안사업 경제계 적극 참여 및 협력 △회원확충 및 재정수입 증대 △지역사회 봉사와 가치실현 선도 등이다.
 
박 회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다양해지는 기업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현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라며 "8대 중점사업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역대 김해상의 회장들이 이뤄놓은 전통을 잘 계승해 김해상의가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시대정신과 경영환경에 맞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김해상의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박 회장과 류진수 전 회장은 어려운 지역경제 사정을 감안해 별도의 이·취임식을 가지지 않을 예정이다.

김해뉴스 /배미진 기자 bmj@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