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 분청도자기 축제에서 아이들이 찰흙을 빚고 있다.

 
31일~4월 8일 진행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더비랜드 광장 일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3월 31일부터 4월 8일까지 2주간 매주 토·일요일 '2018 봄맞이 김해 분청도자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더비랜드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매년 10월 김해도예협회에서 주관하는 '김해분청도자기축제' 사전 홍보 차원에서 프리퀄 행사 콘셉트로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도자기 물레체험', '도자기 핸드페인팅', '3D프린터 도자기 만들기' 등 색다른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가장 아이들의 관심을 끌만한 코너로는 '3D 프린터 도자기 만들기'를 꼽을 수 있다.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3D펜과 필라멘트로 도자기를 만드는 무료체험 코너이다. 6명이 동시에 체험이 가능하며, 1타임 소요시간은 약 20분이다.

다음으로는 '가족 흙 쌓기 대회'가 눈길을 끈다. 가족 단위로 행사 당일 사전 신청을 받아 10가족이 경합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한 시간 내 같은 양의 흙으로 가장 높이 흙 탑을 쌓는 가족이 우승하는 형식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물레체험', '도자기 핸드페인팅', '말 디자인 액세서리 만들기' 등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 여러 가지 형태로 열린다. 또한 축제 장소에는 귀여운 미니호스와 함께 무료 승마기구가 비치되어 방문객들에게 승마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고중환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본부장은 "따사한 봄 날씨에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해 분청도자기 한마당' 관련 문의사항은 1566-3333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