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열린 어린이미술대회에서 참가학생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참가자 1000명 선착순 모집

전국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어린이미술대회가 다음 달 김해에서 열린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오는 5월 12일 미술관 야외마당에서 '제13회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에게 예술적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어린이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미술관이 지난 2006년부터 해마다 진행해온 행사다.
 
주제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발표한다. 대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이어진다. 도화지는 미술관에서 제공하며, 그림을 그리는데 필요한 도구와 화판, 돗자리는 개인별로 준비해야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layarch7000@naver.com)로 제출해야 한다. 선착순 1000명을 접수한다.
 
수상자는 5월 24일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 내역은 대상(김해시장상) 1명, 최우수상(관장, 교육장상) 2명, 우수상 10명, 장려상 50명, 입선 200명이다. 상패 또는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품은 미술관 홈페이지 내 사이버 갤러리에 약 1년 간 전시된다.
 
대회 당일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모든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재는 상반기 기획전인 '휴머니즘-인간을 위한 흙의 시'와 어린이체험전시 '데굴데굴 롤링 그라운드'가 열리고 있다. 문의 055-340-7014.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