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푸르른 5월, 김해로 나들이 오세요
  • 수정 2018.05.09 09:31
  • 게재 2018.05.01 17:13
  • 호수 371
  • 1면
  • 이경민 기자(min@gimhaenews.co.kr)
▲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김해지역 나들이 명소들이 다양한 행사를 연이어 마련한다. 최근 국내 최대 규모인 야외 파도풀존을 개장한 김해 롯데워터파크를 찾은 방문객들이 인공 파도를 즐기며 물놀이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김해 롯데워터파크



가야테마파크 등 행사 다채
롯데워터파크 파도풀존 개장
천문대·렛츠런파크 이색 이벤트



본격적인 나들이철로 접어들면서 김해지역 각종 놀이·체험 시설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들이 대거 개최된다.
 
특히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있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 등도 잇따라 마련된다.
 
우선 김해를 대표하는 놀이시설인 김해가야테마파크는 5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에 명랑운동회, 도전 가야골든벨,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날인 5일부터 사흘간 저글링, 댄스 등 야외공연과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잇따라 열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소원이나 편지를 엽서에 적어 '소원거북이'에 넣으면 1년 뒤 희망하는 주소지로 발송하는 '소망엽서 보내기'도 준비되어 있다.
 
낙동강을 바라보며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김해 대표 관광명소인 김해낙동강레일파크도 가정의달 주말마다 가상증강현실 기법을 도입한 포토존을 개설하는 등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대거 제공한다. 2016년 개장한 레일파크는 5월 한달 동안 개장 2주년을 축하하는 각종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공연장에서는 마술쇼와 버스킹공연 등 각종 볼거리도 이어진다. 홈페이지(www.ghrp.co.kr)의 탑승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인제대 인근 분성산 정상에 자리한 김해천문대를 찾은 방문객들은 6종의 천체망원경으로 봄철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다.
 
특히 김해천문대는 5월말까지 '별 보러 가즈아~'를 주제로 학생들을 위한 단체 관측회를 개최한다. 미리 신청(055-337-3785)한 단체 관람객들은 천체 망원경 조작 실습, 가상 별자리체험, 천체관측 등의 프로그램을 1시간 30분 동안 즐길 수 있다.
 
동남권은 물론 국내 최고 수준의 물놀이 시설로 꼽히는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여름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김해 장유 신문동에 자리한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파도풀존을 최근 개장한 데 이어 오는 26일 성수기 프로그램을 완전 가동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이벤트를 연이어 마련한다.
 
대형 깔대기 모양의 '토네이도 슬라이드', 6인승 튜브를 타고 빠르게 하강하는 '더블 스윙 슬라이드', 국내 워터파크 중 가장 긴(389m) 짚라인 등은 스릴 넘치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야외 파도풀존 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어린이날 방문하는 가족단위 나들이객을 위해 '튜브 레이싱! 아빠 VS 아빠' 등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김해 가락IC 인근에 위치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도 어린이날인 5일부터 '2018 어린이 미래직업 대축제'를 개최한다. 5~6일 무료 입장 이벤트도 펼쳐진다.
 
김해지역 전통시장들도 장유전통시장이 봄을 맞이해 5월18일부터 이틀간 난타와 마술, 버스킹 공연, 전통놀이 한마당, 경품제공 행사를 개최하는 등 5월을 맞아 다양한 고객 유치 행사를 연다.
 
김해시 김상진 공보관은 "금관가야 왕도인 김해는 가족 나들이객들이 함께 산책하면서 김해박물관과 대성동고분박물관, 수로왕릉 등 각종 문화유적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힐링 도시"라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경민·조나리 기자 min@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모르면 '아싸' 되는 펭귄문제 정답은?'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모르면 '아싸' 되는 펭귄문제 정답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