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어린이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공짜로 즐기자~!
  • 수정 2018.05.03 11:13
  • 게재 2018.05.03 11:12
  • 호수 0
  • 0면
  • 디지털미디어팀(report@gimhaenews.co.kr)
여백
▲ 아이들이 말산업직업체험에서 수의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오는 5일 '어린이 미래직업 대축제'
진로탐색 주제로 169개 부스 운영


 
"5월 5일 어린이날, 아이들 데리고 어디로 갈지 고민이라구요? 렛츠런파크로 오세요!"
 
어린이날을 맞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진로 탐색'을 주제로 한 '어린이 미래직업 대축제'를 5월 한 달 간 어린이날과 매주 일요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카드·삼진어묵·대교·웅진이 후원하고 총 94개 기관이 참여해 169개의 행사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는 많은 지역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5~6일 양일간 무료입장이벤트를 실시하며 모든 체험프로그램도 무료로 진행한다. 
 
우선 5일과 6일에 펼쳐지는 직업체험 대축제는 총 5개 테마로 운영된다. '스포츠 예술존'과 '부경JOB존', '공공기관존', '미래 유망 직업존', '기타체험존'이다. 
 
스포츠 예술존은 프로야구·농구 선수체험과 같은 스포츠 진로 체험과 만화 인형극 등 예술적인 적성을 체크해볼 수 있다. 부경JOB존에서는 삼진어묵 등 지역 대표기업들이 마련한 기업부스에서 직업체험을 해볼 수 있다. 한편 공공기관존에서는 해군과 소방관 등 공적인 진로 체험을, 미래 유망 직업존에서는 로봇과 3D 프린트 기술 등 미래 유망한 기술 직업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경험할 수 있다. 기타체험존에서는 유니세프·굿네이버스 등 특별한 현장에서 일하는 직업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는 13일에 진행되는 과학페스티벌은 미래 신기술을 활용한 VR교육 및 로봇제작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들은 VR로 인해 생성된 가상의 공간에서 보고 듣고 느끼면서 직접 및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된다. 이어 20일에 펼쳐질 진로페스티벌에서는 직업관련 교육청 인증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된다. 요리사 체험과 응급 구조사 체험, 로봇 만들기, 플로리스트 체험, 다도 전문가체험 및 다양한 진로 체험이 진행된다. 27에는 문화예술페스티벌이 개최돼 어린이 모델 직업체험에서부터 메이크업 체험, 도자기 체험까지 20여 종의 다양한 문화 예술 관련 직업체험의 기회가 마련된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미디어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