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더불어민주당 허성곤 김해시장 예비후보와 시·도의원 후보자들이 김해시청 앞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김해시장직 사퇴 뒤 예비후보 등록
민주당 후보들 함께 ‘원팀 선언’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허성곤 시장이 6·13지방선거를 한 달 가량 앞두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이에 따라 장기간 이어져왔던 자유한국당 후보의 일방적인 선거 유세가 막을 내리고 후보들 사이 뜨거운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14일 오전 김해시장직을 사퇴한 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 예비후보들과 함께 합동 기자회견을 열어 '원팀·클린 선거'를 선언했다.

허성곤 김해시장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서 "민주당 출마자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깨끗한 선거, 정책 위주의 선거를 할 것을 시민 앞에 엄숙히 선서한다"고 밝혔다.

허 후보는 "헛공약을 남발하거나 상대 후보를 깎아내리는 등 당선만 되고 보자는 식의 혼탁선거는 이제 사라져야 한다"며 "오직 나라다운 나라, 김해다운 김해를 만들기 위한 좋은 정책과 공약을 내는 것에만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지금 김해는 가야사 복원 국정과제 채택으로 '가야건국 2천년 세계도시'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했고 한반도 종단철도의 시종점인 부산신항과 인접해 국제물류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최대의 호기를 맞았다"며 "힘 있는 여당 후보들이 하나로 똘똘 뭉쳐 문재인 정부의 강력한 지원을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민주당 후보들은 "공정한 경쟁으로 서로 존중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당내 후보를 비방하거나 공격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