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이틀간 대성동고분군 일원
각 기관별 다양한 프로그램 선봬
김해과학축전·청소년축제 동시 개최

'여기에 이름이 올라있지 않은 모임은 어딜까' 궁금해지는 축제가 열린다. 김해의 82개 평생학습 관계기관·단체가 참가하는 제4회 김해평생학습축제. 한번쯤 이름을 들어보았던 김해의 동호회, 동아리, 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평생학습을 통해 배운 실력을 뽐내고, 나누고, 체험하는 마당이다.
 
평생학습축제(주최 김해시, 주관 김해평생학습축제운영위원회)는 '배움의 열정! 나눔의 기쁨! 행복한 채움! 김해 2011!'을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대성동고분군 일원에서 열린다. 시민에게 평생학습의 의미와 필요성을 전해주며,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잔치이다. 올해는 제6회 김해과학축전, 2011 김해청소년축제와 동시 개최하여 축제 내용이 더 풍부해졌다.
 
10월 15일 오후 5시 개막식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MBLWQ(엠블랙)'의 축하공연이 있어 김해 청소년 팬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축제가 열리는 이틀 동안 대성동고분군에서는 홍보체험관·전시관·과학체험관 등 전시관 운영과, 성인·청소년·실버·새싹 동아리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홍보체험관에서는 ㈔김해색동어머니회의 '동화듣기'를 비롯해, 작은 도서관협의회의 '상상책갈피만들기', 내외동 주민자치센터의 'POP 예쁜글씨쓰기' 등 다양한 단체의 활동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전시관에서는 삼안동 주민센터의 '한국화 전시', 벨라회의 '시화전시' 등 각종 주제별 전시회가 열린다. 과학체험관에는 인제대학교 천문동아리 날개의 '별자리 체험', '자연과사람들'의 '김해의 습지와 생물 소개' 등이 마련되었다.
 
15일~16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는 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린다. '하라쇼(영주귀국 사할린 동포 김해시협의회)'는 김해문화원에서 배운 하모니카 연주 실력을 선보인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합창단도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계획이다.
 
16일 오후에 열리는 새싹동아리 경연은 특히 관심을 모은다. 하늬바람(김해문화원)의 '창극 백설공주'는 어떤 공연이 펼쳐질지 궁금하다. 수남초등학교의 '수남밴드', 석봉초등학교의 '석봉설장구반', 신명초등학교의 '김해신명관현악단' 공연도 기대된다.
 
그 외에도 '김해사랑 골든벨',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하는 Fun Fun English Zone(할로윈 영어체험파크) 등 생생한 학습정보와 체험기회가 펼쳐진다.
 
이틀 동안 많은 단체들의 홍보·전시부스를 돌며 체험을 해보고 공연을 보려면, 미리 계획을 짜는 것이 좋겠다. 팸플릿에서 내용을 잘 살펴 관심있는 주제부터 돌아보기를 권한다. 축제문의=055)330-4881~4.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