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장기 미거래 신탁 찾기’ 캠페인을 연다.

 
전화·우편으로 계좌 보유 안내
영업점·인터넷뱅킹서 확인 가능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장기간 거래 없이 잠자고 있는 신탁 계좌를 찾아주는 '장기 미거래 신탁 찾기' 캠페인을 벌인다.
 
대상은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계좌이며 일반신탁의 경우 잔액에 관계없이 5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거나 적립 만기일이 경과한 계좌이다.
 
개인연금신탁은 적립만기일이 경과하고 잔액이 120만 원 미만 또는 연금수령을 하지 않는 계좌가 대상이다.
 
장기 미거래 신탁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부산은행, 경남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각 은행 인터넷뱅킹에서 조회하면 된다. 
 
이와는 별도로 1년간 입출금 거래가 없고 잔액이 50만 원 이하인 계좌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www.accountinfo.co.kr)'에서도 조회·해지할 수 있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5만 원 이상 10만 원 미만 계좌 보유 고객에게는 은행에 등록된 주소로 안내문을 발송한다. 10만 원 이상 계좌 보유 고객에게는 유선으로 안내한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잠자고 있는 고객의 금융자산을 찾아주기 위해 이번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해뉴스 /배미진 기자 bmj@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