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교·대학생·일반인 대상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제2회 아름다운 김해로 전국성악경연대회' 포스터.

“전국 성악인재들 김해로 모여라!”

㈔한국음악협회 김해지부(지부장 백승태)는 오는 8월 25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제2회 아름다운 김해로 전국성악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우수한 성악 인재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다. 참가 부문은 초등부·중등부·고등부, 대학·일반부와 아마추어 일반부(음악 비전공자)로 나눠 진행된다. 경연 분야에 해당된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심사는 대학교수를 비롯해 음악 전문가들이 맡는다.

모든 참가자는 자유곡과 지정곡을 불러야 한다. 지정곡은 김해와 관련된 노래인 '김해예찬', '파사석탑', '수로왕의 가을', '신어산에 비 내리고' 등이다. 김해음악협회 인터넷 홈페이지(cafe.daum.net/gimhaemusic/)에서 노래를 내려 받을 수 있다. 공지된 지정곡이 아니더라도 김해와 관련된 노래라면 불러도 된다.

대회 총 상금은 1700만 원이다. 대상에게는 500만 원이 주어진다. 부문별로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해 시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들은 오는 10월에 있을 김해예술제 무대에 오른다.

대회 관계자는 "문화예술의 도시 김해에서 성악 인재들의 축제를 열게 돼 뜻깊다. 이번 대회가 훌륭한 재능을 갖춘 성악 꿈나무들의 기회의 장이 되고 신인 성악가를 발굴·육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한다면 오는 8월 20일까지 콘테스트 홈페이지(contest.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 한국음악협회 김해지부 사무국 010-8729-4437·010-9338-8485. 

김해뉴스 /배미진 기자 bmj@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