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김동원씨의 댓글조작 의혹을 수사하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집무실과 관사를 압수수색한다.

특검팀은 2일 오전 특검팀 최득신 특별검사보와 정우준 검사 등 수사인력 17명을 경남 창원으로 보내 도지사 집무실·관사에서 하드디스크·디지털 자료와 개인 일정 등 각종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특검은 지난 한 달여 간의 수사를 통해 드루킹이 벌인 방대한 댓글조작에 김 지사가 연루된 정황을 포착하고 그간 참고인이었던 그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특검은 드루킹 일당으로부터 확보한 자료와 진술을 토대로 김 지사가 2016년 11월 댓글조작 시스템 '킹크랩' 시연회를 참관한 뒤 이들의 행동을 승인했으며, 이후 조작 결과물을 주기적으로 보고받은 게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아울러 특검은 드루킹 일당의 조작 행위가 올해 3월까지 이어진 점에 비춰 이들이 김 지사가 출마한 6·13 지방선거를 겨냥해 여론에 영향을 미치려 했다고 보고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도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다른 지역에서 휴가 중인 김 지사는 전날 경남도 행사에 참석해 "특검 조사에서 의혹을 충분히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으며 조만간 창원으로 돌아와 대책회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은 이날 압수한 증거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이르면 이번 주말께 김 지사를 소환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