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위대한 생태텃밭

샐리 진 커닝햄 지음
김석기 옮김 / 들녘
416쪽 / 2만 3000원


유기농 텃밭 농부이자 원예 전문가인 저자가 수십 년간 축적한 텃밭 노하우. 생태텃밭 농업의 핵심은 두 가지다. 서로 생장에 도움이 되는 식물을 짝지어 한데 심고, 병충해를 막아줄 익충과 야생생물을 텃밭에 끌어들이는 것. 물론 농부는 자연이 일할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베토벤 아홉 개의 교향곡

나성인 지음
한길사
416쪽 / 1만 5500원


교향곡은 작곡가가 하고 싶은 말을 음악을 이용해 공개적으로 전달하는 장르다. 책은 베토벤 교향곡을 설명하기 위해 그가 살았던 당시의 시대적 배경, 교향곡의 형성과정 및 구조, 이전 세대의 바흐, 하이든, 모차르트의 음악과 베토벤의 음악이 어떻게 다른지도 자세히 다룬다.
 


 

진보

요한 노르베리 지음
심혜경 옮김 / 클
312쪽 / 1만 5000원


식량, 위생, 기대수명, 빈곤, 폭력, 환경, 자유, 평등 등 인간다운 삶을 위한 기본 조건들을 기준으로,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진보의 업적을 명쾌하게 증명한다. 저자는 인류가 이룩한 진보를 믿고 그것을 바탕으로 동시대인들과 다음 세대를 위해 진보를 이어나가야 한다고 역설한다.
 


 

배우고 생각하고 연결하고

박형주 지음
해나무
268쪽 / 1만 4000원


그 어느 때보다 수학의 영향력이 커진 시대. 수학자는 어떻게 세상을 해석하고 내다보고 있을까? 저자는 밥 딜런, 스티브 잡스, 살바도르 달리, 영화 '마션' 등 다양한 소재를 넘나들며, 미래 세대에게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시대의 흐름을 읽고, 원하는 지식을 찾아내는 능력이라고 강조한다.
 


 

한 줌의 모래

시빌 들라크루아 글·그림
임영신 옮김 / 북스토리아이
28쪽 / 1만 2000원


율리스 남매의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사랑스러운 여름휴가 그림 책. 똑같이 반복되는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여유롭게 행복한 한 때를 보내는 여름휴가는 생각만으로도 절로 미소 짓게 하며, 그 기대만으로도 오늘의 힘든 일과를 버티기에 충분하다.
 


 

내 몸 사건일지

사와다 겐 글 / 도쿠나가 아키코 그림
고향옥 옮김 / 주니어김영사
160쪽 / 1만 2000원


몸 속에서는 날마다 다른 사건이 일어난다. 몸 탐정 사무실은 오늘도 갖가지 조사 의뢰로 가득하다. 멈추지 않는 가슴 두근두근 사건, 엄마 뱃살이 빠지지 않는 사건, 알 수 없는 감정 폭발 사건 등, 이상하고 궁금하지만 어디다 물어보긴 애매한 사건들.
 


 

1분 1시간 1일 나와 승리 사이

웬들린 밴 드라닌 지음 / 이계순 옮김
씨드북 / 328쪽 / 1만 2000원


친구들과 스쿨버스에 올랐을 뿐인데, 눈을 떠 보니 병원 침대. 오른쪽 다리는 절단되었다.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큰 기쁨이었던 제시카는 이제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작은 먼지처럼 사라졌다고 생각한다. 제시카는 다시 달릴 수 있을까.
 


 

마음이 따끔따끔

정진 글 / 최미란 그림
좋은책신사고 / 64쪽 / 8500원


호정이와 원이는 단짝이지만 서로 많이 다르다. 장난기 가득하고 남 앞에 나서는 걸 좋아하는 호정이와 달리 원이는 점잖은 모범생 타입으로 수줍음이 많은 편이다. 동생들의 입학식 때 환영사를 낭독할 2학년 대표를 뽑게 되었는데, 여기서 둘 사이가 틀어지게 된다.

부산일보 제공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